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음식&요리

[스크랩] 제철 배추로 만든 중화풍 배추 닭볶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12. 21.

 

 

 

배추는 11~12월이 제철입니다. 한국인에게는 빠지면 안 되는 먹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렴하고 푸짐하고 맛있기까지 한 제철 배추로 맛있는 중화풍 배추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중화풍 배추요리는 매콤한 양념이 입맛을 당기게 하고 아삭아삭한 배추가 맛있는 식감까지 주는 제법 근사한 요리입니다. 식사메뉴로도 좋지만 안주로도 손색없는 메뉴인 듯 싶습니다.

 

 

 

배추요리를 소개하기 전, 맛있고 좋은 배추 고르는 법에 대한 팁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싱싱한 배추는 겉잎이 푸른빛을 띠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양은 너무 길지 않고 무겁지 않은 배추를 골라야 합니다. 속이 너무 꽉 차서 꼬불꼬불한 것은 배추속 수분이 많아져 김치를 담글 때 쓰면 당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뿌리쪽이 하얀 배추가 싱싱한 것이라고 하니 배추를 고르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싱싱한 배추도 골랐으니 ‘중화풍 배추 닭볶음‘ 요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재료>

 

닭고기 250g(닭안심사용)
배추 250g
마늘 3~4개
식물성 기름 3스푼
건고추, 태국고추 5~6개

양념장
두반장 1스푼
굴소스 1스푼,
올리고당 0.3스푼
맛술 1스푼
생강가루 약간(생강술 혹은 다진생강 0.3스푼으로 대체가능)

닭고기 밑간
소금과 후추 약간

 

 

 

 

 

 

각 재료를 준비합니다. 마늘을 얇게 썰고 페페론치노를 준비했습니다. 5개 정도면 조금 매콤하다 싶은 정도입니다. 배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닭고기는 안심으로 준비했습니다. 닭가슴살을 사용하셔도 좋고 닭다리살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조리하시기 전 소금 약간과 후추로 밑간해두었다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시고 마늘과 건고추를 넣어주시고 마늘과 건고추를 넣어주세요 .

 

 

 

 

 

볶아서 마늘과 고추가 노릇해지면서 맛있는 향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 때 닭고기를 넣어 함께 볶아 줍니다 .

 

 

 

 

닭고기를 볶아 반 이상 익어가고 있습니다.

 

 

 


썰어둔 배추를 넣고 함께 볶아 배추의 숨을 죽이고 닭고기도 마저 익혀줍니다 .

 

 

 

 

배추가 숨이 살짝 죽으면 두반장과 굴소스 올리고당, 생강가루 약간 맛술 한 스푼 넣은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양념장이 고루 배이도록 잠시 더 볶아 주시면 됩니다.

 

 

 

 

 

매콤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인 중화풍 배추 닭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

 

 

 

 

‘중화풍 배추 닭볶음’은 아삭아삭한 배추의 식감이 매콤하고 맛있는 양념과 만나 밥을 부르는 반찬입니다. 술을 부르는 안주로도 훌륭합니다. 담백하고 부드럽고 매콤한 닭고기와 양념이 맛나게 배인 배추를 함께 먹으면 중국요리 같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섬유소가 많은 제철 배추를 활용해서 맛있는 중화풍 요리로 변신시켜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 새농이의 농축산식품 이야기
글쓴이 : 새농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