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암,건강도서, 소개

스크랩 [신간] ‘이 약 같이 먹어도 돼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1. 6.



 
출처:의사신문
"판콜과 타이레놀을 함께 먹으면 응급실에 실려갈 수 있다고요?"
평소 무심코 복용하던 일반의약품의 숨겨진 위험성이 새롭게 조명됐다. 18년차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약 복용의 모든 것을 담은 '이 약 같이 먹어도 돼요?'가 출간돼 주목받고 있다.
이화여대 약학과를 졸업하고 현직 약사로 활동 중인 엄혜진 저자는 일반의약품 매출 상위 100개 제품을 6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세히 분석했다. 2년간 매출 1위를 기록한 타이레놀을 비롯해 자주 찾는 약들의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 책은 감기약, 눈코입목, 소화관련, 종합영양제, 상처치유, 남모르는 고통 등 6개 파트로 구성됐다. 각 파트는 비슷한 효능의 약들을 비교 분석하고, "이 약 같이 먹어도 돼요?", "이 식품이나 영양제 같이 먹어도 돼요?" 등의 코너를 통해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오트리빈과 같은 비강 스프레이의 장기 사용이 약물유발 비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 약물과 일반약의 상호작용 위험성 등 평소 간과하기 쉬운 정보들을 상세히 다뤘다.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의약품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우리 몸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의 안전한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100세 시대를 맞아 더욱 중요해진 약물 관리, 이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더 똑똑하게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의사신문 남궁예슬 기자 asdzxc146@nate.com



  • * Copyright ⓒ 의사신문 All Rights Reserved.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