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차가원 암치유 자연요법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개념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에 충실히 따르고, 힘을 다해 현명하게 노력하면 대부분 건강을 어렵지 않게 회복합니다.
어떤 상태든, 암 그 자체는 대부분 치유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암을 치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과정이 어렵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자발적 의지입니다. 스스로 힘을 다해 노력하려는 의지 입니다. 살기 아니면 죽기로 작정하고 힘을 다해 노력하려는 마음입니다.
자발적 의지는 그 자체로 이미 암을 이긴 상태입니다. 자발적 의지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충실히 따라 노력한다면 암은 쉽게 사라집니다. 믿어도 됩니다.
차가원에는 자체적으로 육성한 암 치유 식이요법 전문가와 환우분 한 분 한 분을 직접 도와드리는 차가원 직원과 한의학교수님, 아로마테라피 전문 교수님, 자연요법 전문 교수님, 차가버섯 전문가, 한의사, 천연물 화학전문가 등을 위시한 여러 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께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 식사요법
1) 식사요법의 기본
인체를 정화시키는 것이 식사의 첫 번째 목표입니다. 암을 어렵지 않게 치유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인체를 정화시켜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인체가 정화되지 않으면 다른 노력의 효과가 빠르고 강하게 나타나기 어렵습니다. 두 번째 목표는 생존과 암을 치유하는 노력에 필요한 깨끗한 에너지 공급입니다.
2) 인체정화와 식사
암 치료의 필요조건이 인체의 생물학적 상태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인체 정화입니다.
인체 정화만으로 모든 암이 치료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선적으로 인체가 정화되지 않으면 다른 노력들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며, 암 치료는 어려워집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한 노력 중에 쉬우면서 중요한 것이 인체를 정화시키는 것입니다. 인체정화는 비교적 쉬운 노력에 속하지만 높은 수준의 현명함이 요구됩니다.
인체정화라는 것은 인체의 생물학적 상태를 인체가 추구하는 자연적인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암 치료와 관련된 표현으로 바꾸면 뇌(腦)로 하여금 암이 더 이상 인체에 필요 없는, 건강한 상태를 느끼게 해주는 것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음식을 먹어도 하루 종일 누워만 있고, 죽음이 왔다갔다하는 스트레스 속에서 헤매고 있다면 암 치료에 별 도움이 되지 않겠지만 하여튼 인체의 생물학적 상태는 상당부분 먹는 것에 의해 좌우됩니다.
3) 유기농 자연 식재료
음식은 유기농이나 자연산 현미 잡곡 채소 해조류 과일 위주로 섭취해야 합니다. 이것이 기본입니다.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은 농약이나 화학약품에 오염되지 않은 유기농 재료 사용이 기본입니다. 가능한 조리를 적게 한 자연 그대로의 상태가 깨끗하고 건강한 음식에 가깝습니다.
가능한 맛도 좋아야 합니다. 음식의 맛을 내는데 소금이 중요하고, 소금은 천일염 중에서 토판염이 깨끗하고 건강한 재료입니다. 조미료는 버섯 다시마 새우 등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해야 할 동물성 단백질
고기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입니다. 장내에서 독성물질을 많이 만드는 것이 단백질이고 혈액을 오염시키는 것이 지방입니다. 가능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인체에 암이 생겼으니 빨리 인체를 정화시키기 위해 잠시 가능한 고기를 자제하라는 것입니다.
암환자라 할지라도 인체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필요하고,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지방도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암 치료에 있어 우선순위를 망각하면 고생만하고 결과가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생존이나 운동에 필요한 단백질이나 열량은 식물에서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은 인체정화입니다.
동물성 단백질이나 지방은 아무리 조심해서 먹어도 장속에 오래 머물며 독성물질을 계속 만들어 냅니다. 동물성 단백질이 꿈속에서도 먹고 싶을 정도면 조기나 명태 같은 담백한 생선을 간혹 드십시오.
평소에 육식을 즐기던 분에게는 고기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큰 부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도 어느 정도는 풀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지방은 동물성 기름이든 식용유 같은 식물성이든 암이 완치되고 인체가 확실한 건강을 회복할 때까지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사골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육체 정화보다 기력회복이 더 긴급히 필요하면 가능한 기름을 완벽히 제거하고 먹으라는 것이지 맛을 즐기기 위해 먹으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5)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
암 치료에 운동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음식입니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느냐? 일반적인 정답이 없습니다. 그래도 답에 근접해 보려 노력은 해 봐야 합니다.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기 전에 음식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일단 먹어야 살 수 있습니다. 먹어야 계획도 세울 수 있고 노력도 할 수 있습니다. 먹을 수 있을 때 유기농이고 녹즙이지 설탕밖에 먹을 수 없을 경우는 설탕이 그때는 가장 훌륭한 영양원입니다. 이것이 암 치료에 있어, 먹거리에 대한 기본 개념입니다. 그리고 먹는 행위가 힘들 때 영양을 보충해 주는 보조제도 먹거리에 속합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을 찾기 전에 누구에게나 암 치료에 공통적으로 해가되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방부제, 색소 등 첨가제가 들어 간 모든 음식은 가능한 피해야 합니다. 농약 등 화학약품이 들어 있거나 묻어 있는 음식도 역시 피해야 합니다.
일상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의 95%가 피해야 하는 종류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가축들은 성장촉진제, 항생제, 방부제, 호르몬제 등 자연에 위배되는 재료가 들어 간 사료를 먹고, 동물적인 본능을 억압당하며 사육됩니다. 그 결과 일반적인 육고기는 먹으면 해가 되는 성분을 상당량 함유하고 있고 좋지 않은 기운으로 넘칩니다. 양식된 어류도 비슷합니다.
우유는 젖소가 임신을 해서 새끼를 낳고 며칠 송아지에게 젖을 먹인 다음 생산되어야 정상적인 우유이고, 이런 방법으로는 일 년에 6개월 정도 우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접하는 우유의 대부분은 임신착각 호르몬을 먹여서 임신한 적도, 새끼를 낳은 적도 없는 젖소로 부터 일 년 내내 우유를 공급 받습니다. 호르몬만 먹여서 젖을 짜면 유방염에 쉽게 걸리고 우유의 양이 적어서 막대한 양의 항생제, 우유 생산촉진제를 먹입니다.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우유가 아닙니다. 젖소는 그 결과 25년 정도의 수명이 1/3 정도로 줄게 됩니다.
두부, 콩나물, 숙주나물 등도 잘 선택하면 약이 되고 잘못 선택하면 즉시 독이 됩니다.
이밖에 환자용 인스턴트 음식도 많이 있습니다. 영양이 골고루 들어 있고 칼로리도 계산해서 만든 유동식입니다. 일반적인 음식을 먹을 수 없을 때는 이런 제품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어떤 음식이 암 치료에 좋은가?
필요조건은 자연에 순응해서 만든 깨끗한 음식입니다. 충분조건까지 만족시키면 암 치료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충분조건은 나에게 맞는 음식입니다.
유기농 토마토가 어떤 사람에게는 큰 도움이 되고, 어떤 사람에게는 그저 그럴 수 있습니다. 모든 각각의 음식은 어떤 사람에게는 도움이 크고 어떤 사람에게는 도움이 안 됩니다. 죽염이 좋은 사람도 있고 좋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나에게 맞는 음식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완벽하게 선택하기는 힘듭니다. 필요조건을 만족시키는 음식은 일단 먹어도 좋습니다.
그다음은 스스로 생각해서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찬 성질의 음식을 조금 더 선택하고 몸이 찬 사람은 몸을 덥혀주는 음식을 같은 조건이라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피해야만 되는 음식이 아니라면 먹고 싶은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통찰요법(洞察療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환자가 자기 자신을 이해하여 스스로 선택하게 하는 요법입니다.
통찰용법에서 더 나가면 통찰의학(洞察醫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환자의 통찰력을 이용해서 치료하는 의학입니다.
통찰의 개념은 유기체가 새로운 상황에 처했을 때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결방법을 찾는 과정 혹은 예리한 관찰력으로 사물을 꿰뚫어 봄 정도 입니다.
음식의 선택에 개인의 통찰력을 적용할 수 있을 정도면 암은 곧 치료됩니다.
음식은 인체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암 치료에 상당히 중요한 개념입니다.
말기 암환자가 돼지비계를 먹으면, 차가버섯을 복용하면서 힘을 다한 노력으로 겨우 사라졌던 암성통증이 즉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암이 훌륭한 환경과 영양분을 얻어서 갑자기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신선한 유기농 오이가 단 2시간 만에 훌륭한 항암작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6) 해독기능이 있는 음식
양파, 토마토, 매실, 된장, 잎녹차, 미나리, 오이, 마늘, 사과, 생강, (다시마, 미역, 톳, 파래, 김 같은)해조류, 녹두(숙주나물), 도토리묵, 부추, 현미 무, 우엉, 조개류, 브로콜리, 감자, 양배추, 감식초, 청국장, 연근, 등푸른생선, 클로렐라, 은행, 팥, 감초 등
7) 알칼리성 식품
알칼리 이온수, 버섯류, 해조류, 두부, 사과, 감, 복숭아, 바나나, 포도, 오얏, 귤, 딸기, 배, 수박, 레몬, 양파, 생강, 호박, 피망, 양배추, 시금치, 당근, 옥수수, 감자, 오이, 부추, 상추, 토란, 무, 고추, 우엉, 죽순, 쑥갓, 토마토, 쿨리플라워, 가지 등 거의 모든 유기농채소, 김치, 된장, 팥, 현미, 녹차, 적포도주 등
8) 산성 식품
오징어, 문어, 육류, 계란 노른자, 치즈, 마아가린, 맥주, 새우, 백미, 거의 모든 종류의 패스트푸드, 장어, 튀김류, 어묵, 증류수 등
(산성식품도 발효를 시키는 등의 법제(法製)과정이나 새우를 삶아서 레몬즙으로 무친다든가 하는 초(炒)의 과정을 거치면 알칼리성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관련 글 > 차가]암 완치지침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원 암 치유 프로그램(4) - 운동요법 (0) | 2018.07.02 |
---|---|
차가원 암 치유 프로그램(3) - 차가원 식단 (0) | 2018.06.27 |
차가원 암 치유 프로그램(1) - 적응 단계 (0) | 2018.06.27 |
차가원 입소 시 숙지사항 - 핵심 숙지사항 (0) | 2018.06.21 |
차가원 입소 시 숙지사항 - 증상별 숙지사항(2) (0) | 2018.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