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음식&요리

[스크랩] 쌀이 복숭아를 품어 `타르트`가 탄생했어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7. 7.

 

 음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음성군 생활개선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우리쌀 활용교육을 통하여 농업인 소득을 높이기 위해서 3차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는데요.

 

1차 교육에서는 우리쌀을 이용한 미숫가루 견과류 떡 케이크를

쵸니 블로그(http://blog.daum.net/rda2448/6979169)에 올렸는데 혹시 기억하시나요? ㅎㅎ

 

 

이번 2차 교육에서는 다양한 쌀과 복숭아를 이용한 피로회복에 좋은 이름하여 ‘복숭아 품은 타르트’를 만드는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음성군 생활개선회 임원들은 각자 그날 배운 것을 다시금 실습하며 교육에 열공한답니다. ㅎㅎ

 


 

<피로회복에 좋은 복숭아를 품은 타르트 만들기>
?

재료 : 찹쌀 230g, 햇땡실 쌀가루 230g, 베이킹파우더 1/2 작은 술, 설탕 1 큰 술, 포도씨유 1 큰 술, 생크림 1 큰 술, 우유


아몬드 필링 재료 : 버터 60g, 아몬드 가루 60g, 슈가파우더 20g, 달걀 60g, 전분 2g, 복숭아조림, 복숭아 2개, 물 200g, 설탕 80g, 레몬즙 1ts

 

 

# 만드는 법

1. 찹쌀가루, 베이킹파우더 1/2 작은 술을 중간체에 함께 내려줍니다.
2. 설탕 1 큰 술, 포도씨유 1 큰 술, 생크림 1 큰 술을 넣고 골고루 비벼줍니다. (포도씨유와 설탕은 먼저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3. 우유로 나머지 수분을 주고 반죽을 한 덩어리로 만들어줍니다 (우유 양은 그때그때 달라요!)

4. 젖은 면보나 비닐봉지에 넣어 30분 정도 휴지시켜주고 이때 아몬드 필링을 만들어줍니다.

5. 중약불에서 젓지 않고 설탕 30g, 버터 5g을 녹여줍니다.

6. 원형 오븐 팬에 반죽을 펴고 포크로 바닥을 찔러주고, 아몬드 필링을 넣어 줍니다.

7. 175도 예열된 오븐에 30분 구워주면서 복숭아 조림을 만들어줍니다.

8. 구운 타르트에 복숭아 조림을 올려주고 파스타치오로 장식합니다.

 

위에 재료와 레시피를 가지고 복숭아 타르트를 만들었는데요, 위 사진은 타르트에 들어가는 재료들이랍니다.
?

 

먼저 찹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을 넣고 중간체에 내려준 찹쌀가루에 포도씨유와 설탕을 컵에 섞어서 넣어줍니다.

 

중간체에 내린 찹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중간체에 내린 가루에 포도씨유와 설탕을 섞어서 넣어 주고 생크림을 넣고 골고루 비벼주고, 우유로 나머지 수분을 주고 반죽을 한 덩어리로 만들어 줍니다

 

 

반죽한 덩어리를 비닐봉지 넣고 30분 정도 휴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아몬드 가루를 중간체에 내려주고요~ 버터와 설탕을 불에 올리지 않고 그냥 녹여줍니다.

아몬드 가루와 슈가파우더. 달걀, 전분을 넣고 열심히 저어줍니다.

 

 

그리고 원형 오븐 팬에 기름을 칠해주고, 그 위에 전분가루를 살짝 뿌려줍니다
?

 

오븐 팬에 찹쌀가루 반죽을 넣고 예쁘게 펴주고 포크로 구멍을 내준답니다.

 

 

반죽에 포크로 구멍을 내줘야 타르트가 붙지 않고 잘 떨어진다는 사실!

 

 

찹쌀가루 반죽을 원형에 찹쌀가루 반죽을 펴주고 포크로 구멍을 내준 위에 아몬드 필링으로 채웁니다.

 

 

준비해 놓은 복숭아 통조림을 예쁘게 칼로 썰어놓고 ?복숭아 타르트에 위에 예쁘게 장식을 합니다.?

 

 

이 작품은 아몬드 필링을 올리기 전에 복숭아 통조림을 작게 썰어 바닥에 놓고 그 위에 아몬드 필링을 채워준 거랍니다.
?

같은 재료이지만 또 다른 타르트로 하나 더 만들고 오븐에서 구웠답니다.

 

 

그리고 햇땡실을 작게 썰어 준비하고 175도 예열된 오븐에 30분 구워낸 복숭아 타르트를 꺼내어 식힙니다.

 

 

와~ 아주 잘 구워졌어요. ㅎ

 

 

이렇게 오븐에서 꺼낸 복숭아 타르트에 다시금 복숭아 통조림으로 장식을 하고~ 나머지 하나는 자두를 썰어 장식을 했답니다.
?

 

그리고~!!! 구워낸 타르트는 또 다른 모습으로 변신을 했는데요, 바로 생크림을 올려주는 작업을 했습니다.

 

 

구워낸 복숭아 타르트에 생크림과 햇땡실을 작게 썰어 올려주고 자두를 올려주니 더욱 먹음직스럽고 정말 예술적입니다.

 

 

음성 다올찬 찹쌀과 음성 햇사례 복숭아를 이용한 복숭아 타르트 만들기 완성입니다!

 

 

이번 수업이 끝나고 정정희 강사님과 음성군 생활개선회 임원들은 함께 복숭아 타르트를 만들면서 먹고 교육 평가를 했답니다. ㅎ
?
음성군 생활개선회 임원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우리쌀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 농산물을 가공해 농가소득을 올릴 것을 다짐해 봅니다.

 

 

  |  |  |  |  | 

농촌진흥청의 소리에 귀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소중한 댓글과 함께 [스크랩]으로 가져가주세요! - 희망의 새시대를 만들어가는 농촌진흥청 -

출처 : 쵸니
글쓴이 : 쵸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