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슬림한 허벅지 원한다면 셀룰라이트부터 없애야… 방법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5. 18.


	다리 사진

다리 사진/사진=조선일보 DB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많이 입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허벅지 살이 잘 안 빠지는 주요 원인은 '셀룰라이트'다. 셀룰라이트는 주로 여성의 허벅지나 엉덩이 등에 잘 생기는데,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한 게 특징이다. 슬림한 허벅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셀룰라이트를 없애야 한다.

셀룰라이트는 혈액이나 림프 순환 장애로 인해 지방 조직, 체액, 콜라겐 섬유 등의 결합 조직이 뭉쳐서 만들어진다. 하체가 잘 붓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일수록 셀룰라이트가 잘 생긴다. 셀룰라이트는 콜라겐이 지방 조직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아서 미리 예방하는 게 좋다.

이미 생긴 셀룰라이트를 없애려면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야 한다. 한 자세로 오래 서 있거나 앉아 있지 않는 게 좋다. 꽉 끼는 바지나 굽이 높은 구두 역시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피해야 한다.

'맨손 스쿼트 운동'은 셀룰라이트를 예방하고 슬림한 허벅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먼저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한다. 그 후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집중하면서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다. 그 상태에서 허리를 펴고 5~1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한다. 마지막으로 발뒤꿈치로 민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다시 일어나면 된다. 앉은 자세를 할 때 엉덩이가 무릎보다 아래로 내려가면 무릎 손상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 한희준 헬스조선 기자
박혜영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