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왕지혜, 고난도 요가… 변비해소에 심장병 예방까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11. 6.

왕지혜가 고난도의 요가자세로 주위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2일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한 배우 왕지혜는 드라마 '미녀의 탄생'동료 배우들과 함께 출연해 게임을 했다. 이날 마지막 미션 '시장에 가면'에서 왕지혜는 고난도의 요가자세를 취했고 이를 본 이광수는 "귀신인 줄 알았다"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그런데 몸을 유연하게 하는 요가는 왕지혜처럼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줄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효과까지 볼 수 있다. 실제로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결과에 따르면 요가는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 효과가 있다.


	배우 왕지혜
왕지혜 / 사진=SBS 런닝맨 방송 캡처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재니스 키콜트 글래저 교수팀이 평균 41세 여성 5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요가활동과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연구했다. 그 결과 요가가 모든 동작을 느린 호흡으로 진행하며 운동량을 천천히 늘리기 때문에 심폐 기능이 좋아졌다. 또한, 심장이 몸 전체에 혈액을 보내는 힘이 강해져,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추는 기능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천장에 매달린 해먹에서 요가 동작을 하는 '플라잉요가'는 거꾸로 매달려 몸을 곧게 펴므로 틀어진 척추와 골반 교정에 효과적이다. 이뿐 아니라, 중력 때문에 눌린 몸속 장기들이 원래 자리로 찾아가도록 도와 소화기능 강화와 변비해소 효과도 탁월하다.

/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