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복부비만 체조…수건과 의자만 있으면 준비 완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4. 13.

복부비만 체조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집에 있는 간단한 도구로도 충분히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집에 있는 물건으로 할 수 있는 복부 운동법을 소개 한다.


	수건을 이용한 복부 운동(위) 의자를 이용한 복부 운동(아래)
사진=조선일보 DB

▷수건- 수건의 3분의 1정도를 등에 깔고 눕는다. 그 후 수건으로 어깨를 들어 올리듯 윗몸일으키기를 한다. 운동 시 윗배 근육에 자극에 집중한다. 목에 힘이 들어가면 배에 들어가야 할 힘이 분산돼 운동효과가 떨어지므로 목에 힘을 빼고 45°정도만 일어난다. 목디스크가 있는 사람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의자-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의자 양옆을 잡는다. 엉덩이는 살짝 앞쪽으로 빼고 몸은 살짝 뒤로 기울인다. 그 후, 두 다리를 모았다가 쭉 뻗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고 내쉬는 호흡에 같이 쭉 펴준다. 아랫배 근육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15회씩 3세트 실시한다.

▷요가매트- 반듯하게 누워 90°로 무릎을 구부려 두 다리를 들어 올린다.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한쪽 다리를 길게 뻗는다. 골반에서 다리가 발사되는 느낌으로 뻗는다. 반대쪽 다리도 번갈아서 한다. 아랫배 근육에 자극이 오는지 확인한다. 15회씩 3세트를 하다가 점차 5번씩 횟수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복부에 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는 것을 잊지 말자. 복부 근육은 체지방이 어느 정도 빠진 상태에서 선명하게 생기기 때문이다. 뱃살을 빼기 위해 훌라후프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뱃살 빼는데 적합한 운동은 아니다. 하지만 배 주변을 자극하면서 원활한 지방 대사를 도와줘 훌라후프로 배 주변을 자극하고 줄넘기,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 분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 김련옥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