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아토피

[스크랩] 아토피 걱정 없는 영양만점 달콤한 간식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7. 11.

사진-조선일보DB

아토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가 있으면 음식은 어떻게 먹여야 할지 부모들이 고민을 많이 한다. 아토피 환자는 개인마다 민감하게 반응하는 음식들이 다르기 때문이다. 아토피 환자가 먹으면 좋을 음식들을 소개한다.

◇면역력 높이는 당근 요리
아토피는 폐 기능이 약해지면서 면역 체계가 혼란을 일으켜 생기는 병이므로 면역력을 증강시켜야 한다. 당근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카로틴 등이 들어있어 활성산소의 활동을 막아 독소를 제거해주고 혈관 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따라서 폐암, 위암 등 각종 암과 알레르기 질환,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당근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몸속 장기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 암 치료에도 효과적일 뿐 아니라 감기를 예방해주기도 한다.

당근을 깨끗이 씻어 즙을 내어 먹으면 당근 주스가 되는데, 눈의 피로가 없어지고 손발이 따뜻해지며 얼굴색이 좋아진다. 당근즙에 꿀을 넣어 먹으면 감기와 후두염에 좋다. 당근을 고를 때는 색깔이 곱고 잔털이 적으며 둥근 모양을 선택한다. 양배추와 함께 갈아 먹으면 더 좋다.

아이가 당근을 좋아하지 않으면 갖가지 야채와 함께 샐러드를 만들어 준다. 사각형 모양으로 잘게 썰어 다른 재료들과 섞어 오므라이스나 야채전 등을 만들어도 좋다.

◇집에서 직접 만드는 달콤한 간식
아이들이 사먹는 사탕, 과자, 초콜릿 등은 색소와 향을 내는 첨가물들이 많아 아토피를 악화시킨다. 번거롭더라도 집에서 간식을 아이 입맛에 맞게 만들어준다. 단, 조미료는 넣지 않는다.

구운 멸치=중간 크기의 질 좋은 멸치를 달군 후라이팬에 살짝 볶는다.
서리태 뻥튀기콩=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암을 예방하는 서리태를 뻥튀기한다. 사카린은 넣지 않는다.
구운 고구마=고구마나 단호박을 쪄 먹어도 맛있지만 오븐에 구운 고구마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난다.
찐 감자=알칼리성 식품인 감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고 몸속 독소를 빼주는 해독 작용을 한다. 조리도 쉽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인절미=방앗간에서 찹쌀을 가져가 인절미떡을 만든다. 콩가루는 묻히지 않는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 냉동실에 보관하고 한 개씩 꺼내 후라이팬에 구워 먹는다.

/ 이미진 헬스조선 기자 leemj@chosun.com
참고서적=기적의 건강법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일월등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