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암 대체,보완요법

색체요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10. 13.

색채요법의 정의


색채요법

① 색(色)을 이용해 질병의 원인을 진단하고,
② 색(色)으로 다양한 질병에 대해 직접적으로 치료를 하며,
③ 색(色)으로서 치료 결과를 평가를 하는 것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지금까지 생각하지 않았던 21 세기의 새로운 대체·보완의학이라고 할 수 있으며, 생명과학에 대한 새로운 도전이라고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색채요법의 구성
색채요법의 구성은 다음의 3가지의 방법으로 구성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1)동양 의학적인 방법 : 전통의학인 침구요법의 원리를 응용하여 생체 내부에 순환하고 있는[氣]를 조절하는 것으로, 자연 치유력을 높이고, 자율 신경 대사를 비롯한, 각종의 증상을 치유시키는 방법.
<예, 12정경과 기경8맥의 경락보사치료의 칼라>

(2)서양 의학적인 방법 : 각종의 질환 증상에 듣는 약과 동일한 약효성분의 파장을 갖고있는 색채를 직접 이상병소(異常病巢=질환부위)에 붙이는 것에 의해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예로서, 화농성 질환을 치료하는 경우, 항생물질인 아목씰린(Amoxillin)과 동일한 약효 성분의 파장을 가진 칼라를 환부에 붙이게 되면 소염·진통작용이 있기 때문에 염증이 소실됩니다. 그러나 항생제가 가지고있는 독성작용은 전혀 없기 때문에 안심할 수가 있습니다. 감기증후군의 칼라, 변비의 칼라, 진통제의 칼라 등등, 그 수는 헤아리기 어렵습니다.

(3)유전자 칼라 요법 : 21세기의 의학이라고 일컫는 유전인자의 메커니즘을 응용하여, 세포 분자학 레벨에서의 각종DNA 변이에 따른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암을 비롯한, 각종의 성인병 및, 난치병에 이르기까지 그 적용 범위는 실로 광범위하며, 실제 임상에서도 치환율이 대단히 높은 것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3가지의 방법을 조합(組合)하기 때문에 속효성은 물론, 치유율이 매우 높습니다. 예로써, 세포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생산하는 생명 에너지의 ATP산의 파장(波長)을 칼라로 조정한다면, 활성산소의 발생율을 저하시키고 에너지의 대사는 활성화됩니다. 이것으로 각종 질환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지고 치유가 촉진시킬 수가 있게 됩니다. 또 생체 에너지 대사가 좋아지기 때문에 근육의 힘이 증강되고 전신이 가벼워지는 것 등을 자각할 수 있게 됩니다.


색채요법의 특징

(1) 색채요법은 환자의 증상에 대하여 가장 적확한 방법으로 진찰하고, 진단의 결과를 근거로 하여, 양심적으로, 명시적이며, 그리고 타당성이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개개의 환자에게 치료에 임한다는 E.B.M(Evidence Based Medicine)의 정신을 기본으로 하고있다고 말할 수가 있습니다. 색채에 의한 진단, 진단에 의한 최선의 치료과정, 그리고 치료결과를 그 자리에서 확인할 수가 있으므로, 시술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환자와 더불어 내릴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시술은 결과가 곧바로 나타나는 것으로, 예를 들어서, 증상에 대해서 치료를 했는데도 그 상황의 최선의 방법으로 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가 않았다면, 또 다른 원인이 있는지, 과연 방법이 적확했는지를 평가할 수 가있기 때문에 병상(病狀)에 대해서 탐색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2) 색을 피부<병소, 경혈>에 붙이는 경우, 직경5~8mm의 접착 씰에 1 mm정도의 색포(色布)를 붙이는 방법이므로 통증 등의 자극이 일체 없기 때문에 유소아 과 질환을 비롯하여 체력이 지극히 쇠약한 환자에 대해서도 부담 없이 시술할 수가 있습니다.

(3) 색채가 가지고 있는 색의 온도, 빛의 파장을 이용하는 요법이므로, 약물 복용에 따르는 부작용이라든지 바이러스 및 세균에 대한 감염되는 위험도 전혀 없는 방법인 것입니다.

(4) 색채요법은 즉효성이 뛰어납니다.(빛의 속도는 30만 km/초입니다만, 실제 칼라를 붙이자 마자 효과를 나타냅니다.)
색채요법이란 양자색역학의 이론을 비롯하여 양자생물학, 세포 분자레벨에서부터의 그 치유적 기전에 대해 규명을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 중에 있습니다. 왜 칼라에 의해 다양한 질병이 치료가 가능한지에 대해서의 현재까지의 이론으로는 색채가 발하는 전자파의 메커니즘을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그 매커니즘에 대해서 최근까지의 발표된 연구 논문 및 자료는 따로 소개를 하겠습니다.

(5) 색을 이상병소부위(환부)에 붙이는 요법이므로, 짧게는 8일부터 1개월 이상 붙여 둘 수가 있다. 색을 붙여 둔 상태라면 그 사이, 칼라의 치료적 시술의 효과는 지속되므로 경제적인 요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1회의 치료로도 효과의 지속성을 기대 할 수가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색채요법
적색, 녹색, 청색, 흑색, 백색, 황색, 보라색, 일곱 가지 색깔을 알루미늄판에 도금 처리한 테이프(팻취)를 몸의 특정한 부위에 붙이는 것이 바로 색채요법이다.
고혈압의 경우 116명을 대상으로 목뒤에 백색과 청색 패취를, 왼쪽 유두위에 적색 패취를 붙이고 혈압을 분석한 결과 84.9%가 혈압이 떨어졌으며  간염인 경우 색채요법과 약물요법을 병용하여 3개월 후 병원 검사를 실시한 결과 상당한 치료 효과가 있음이 나타났다.

등산을 할 때 숨이 차고 심장에 부담이 많다.이럴 때 적색 팻취를 왼손 두번째 손가락에 붙이면 가슴의 두근거림이 줄어들며 운동 선수들에게는 운동시합 시작할 때의 체력이 시합 종료시까지 계속 유지된다.

색채요법은 옷의 색깔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즉 간이 나쁜 사람은 흑색하의에 녹색상의를, 심장이 나쁜 사람은 녹색하의 에 붉은색상의, 신장이 나쁜 사람은 백색하의에 흑색상의를 입으면 좋고 위가 나쁜 사람은 붉은색하의에 황색상의를, 폐가 나쁜 사람은 황색하의에 백색상의를 입으면 좋다.

어떤 색이 나에게 적절할까?자신의 몸에 이로운 색깔은 입태한 달과 깊은 연관이 있다. 음력1, 2, 3월생은 붉은색이 음력4, 5, 6월생은 황색이 음력7, 8, 9월생은 흑색이 음력 10, 11, 12월생은 녹색이 좋다.



색채요법으로 치유하는 21세기 병원

 * 빨간색 : 혈액순환 촉진대사에 도움이 된다. 

 * 청   색 :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 노란색 : 운동신경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코 감기에 도움이 된다. 

 * 보라색 : 식욕을 억제하여 비만 치료에 도움이 된다.

 * 녹   색 : 항암효과와 담석증에 도움이 된다. 

 * 주황색 : 인슐린 분비를 증대시켜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 

 * 파란색 : 혈압 강화 효과가 있다.

 * 주광색 : 우울증 환자에 도움이 된다.

 * 남   색 :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


빨강, 노랑, 파랑이 건강한 사람에게는 밝고, 화사한 색기이잠 환자들에게는 단조롭고, 충동적인 색으로 인식되는 것처럼, 색상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