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아토피

(스크랩)[아동] 아토피 피부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6. 14.

아동] 아토피 피부염건강 라이프/가족 건강정보 2009/04/20 14:16


요즘 아토피는 환경오염과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점차 성인화되고 중병화되는 추세입니다.
주변에도 아토피를 앓고 있는 아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이 본인도 힘들어하고, 부모님들까지 힘들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현명하게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먼저 질 개선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물질에 대해 저항할 수 있는 튼튼한 체질로 만들어 주는 것은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의 악화 방지 및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즉 체질개선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켜 신체 기능을 스스로 정상화 시킬 수 있도록 하는 도와주게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과 음식과의 관계는 우유, 계란, 밀가루, 땅콩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돼지고기, 닭고기 등을
언급하지만 이론적인 근거는 없으며 일반적으로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는 약 2세-5세 경의 소아 환자에 많지만 성장하면서 저절로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가 소실됩니다.
따라서 특정한 음식이 피부염을 악화시킨다고 의심될 때만, 해당 음식을 1-2년간 제한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또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해줘야 합니다. 
장시간의 목욕을 자주하는 것은 지양하도록 하며 목욕 시에는 미지근한 물로 3분-5분 정도로 가볍게 샤워하는 것이 좋고 이때 때를 밀거나 거친 타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샤워 후 몸을 바람에 말리지 말고 부드러운 면 수건으로 찍어내듯이 물기를 닦고. 피부가 수화된 상태에서 윤활성의 피부 보습제 로션이나 크림을 손바닥에 펴서 전신에 고루 도포합니다.

▶클릭◀ 아토피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히 보기

 

출처 : 하이닥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건강 의학 이야기]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