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정보

암 이외의 병에 이미지 요법을 사용하는 예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4. 3.

다른 질병도 치유하기 위한 이미지 요법

 

가) 어느 병이나 통증이라도 무방하므로 현재 자기가 앓고 있는 증상을 이미지로 그린다. 자기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모습으로 그린다.

나) 병이나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고 있는 자신의 자연 방어력과 자연적 치유 과정을 그린다.

다) 건강하여 병이나 통증이 없는 자신의 모습을 그린다.

라) 인생의 목표를 향해 확실하게 전진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그린다.

마) 병의 회복에 참여하고 있는 자신을 다독거려준다.

바) 눈꺼풀을 가볍게 뜨고 자기가 있는 방으로 의식을 돌이킨다.

사) 이제는 눈을 뜨고 평상시 행동으로 돌아간다.

 

암 이외의 병에 이미지 요법을 사용하는 예

위궤양

병이 궤양이라면 위나 장의 내부에 분화구 모양의 상처가 있고 울퉁불퉁하게 겉이 벗겨져 있는 이미지를 그려도 좋다. 치료의 이미지를 그릴 때에는 궤양 치료약이 부위를 덮고 과다한 위산을 중화시켜 궤양자체를 달래고 있는 이미지를 그린다. 정상 세포가 돋아나 벌겋게 상처 난 부위에 겹쳐지고 끼어 들어가 그 부위가 정상 세포로 덮히는 상황을 마음속에 그린다.

 

고혈압

혈관벽 속에 있는 조그만 근육이 꽉 조여있기 때문에 혈액을 보내는 데 보통보다 훨씬 강한 압력이 필요하다는 상태를 상상해도 좋다. 자, 이제 저항이 적어져 혈액이 혈관을 원활하게 흐르는 상황을 그린다. 그리하여 긴장이라는 증상을 만들어 스스로 생활상의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게 된 자기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다.

 

관절염

우선 관절이 얼얼하면서 관절 표면이 조그마한 알갱이가 있는 이미지를 그린다. 마음에는 백혈구가 몰려와서 그 파편들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조그만 알갱이들을 쓸어가 관절 표면을 매끌매끌하게 하는 모습을 그린다. 그런 다음 관절염이 나아 자기가 활동적으로 원하는 일을 하는 건강한 모습을 그린다.

 http://cafe.daum.net/gbn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