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질병관리청, 희소질환 극복 수기 공모전 연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17.

사진=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이 희소질환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희소질환자들을 정서적으로 지지하기 위해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제2회 희소질환 극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희소질환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이야기이며, 참여 대상은 희소질환 환자와 그 가족들이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과 공모 신청서 양식은 ‘질병관리청 누리집>알림>자료>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출품작 중 7점을 선정해 12월 첫째 주에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제9회 희소질환 극복의 날’ 행사에서 질병관리청장 상장과 소정의 시상을 받을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에 수기집으로 발간하고, 희소질환 헬프라인 누리집에 게재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희소질환 환자와 그 가족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다양한 이야기가 널리 알려졌으면 한다”며 “질병관리청은 앞으로도 희소질환 환자와 가족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15/20241015019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