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허브약재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 ‘허브티’ 한 잔 어떠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2. 9. 1.

캐모마일은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쌀쌀해진 날씨엔 허브티만 한 것이 없다. 허브티를 마시기 전, 각 허브의 효능을 알아보는 건 어떨까.

▷캐모마일=감기, 두통, 피로회복 및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감기에 걸렸을 땐 캐모마일차를 뜨거운 물에 우려내 꿀을 타서 마시는 것이 좋다.

▷라벤더·패션플라워=라벤더·패션플라워는 불면증에 좋은 허브티 재료다. 라벤더는 심신 안정 효과가 있다. 패션플라워는 긴장 완화 효과가 있어 과거 아메리카 원주민이 진정제로 사용했다. 단, 임산부는 패션플라워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패션플라워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은 자궁을 자극한다.

▷레몬밤=레몬 향이 나는 레몬밤은 위장관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켜 소화를 돕는다.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에도 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불안, 우울, 불면, 신경성 두통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로즈마리=솔잎 향이 나는 허브인 로즈마리는 원기 회복에 좋다.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하다.

▷페퍼민트=페퍼민트는 소화불량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위장을 진정시켜 설사를 멎게 하는 효능도 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가 페퍼민트 오일을 먹으면 약을 먹은 것과 효과가 같았다는 연구도 있다. 단,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면 페퍼민트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페퍼민트에 함유된 멘톨 성분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재스민=생리통 완화에 탁월하다. 재스민차의 ‘카테킨’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분해해 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8/29/20220829020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