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자주묻는질문

암치유프로그램 .식이요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10. 8.

암치유프로그램

 

식이요법

 

일반적인 식사를 하시는 경우는 식후 30분에서 2시간 사이에 혈액 내 당 수치가 최고점에 달하는 혈당피크가 발생합니다. 암세포는 당(糖, saccharide)만 먹고 삽니다. 혈당이 정상 이상으로 오르기 시작하면서 정상까지 내려오는 2~3 시간 동안, 암세포는 먹이를 실컷 먹게 되고 암세포의 생물학적 특성인 무산소 에너지 대사의 결과로 먹는 만치 독성물질을 만들어서 정상인체 특히 간을 힘들게 합니다.

 

식후에 혈당피크가 발생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정상혈당을 유지시키면 암세포는 먹이를 마음대로 먹지 못하게 됩니다. 암세포는 먹이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바로 성장을 중지합니다. 그 상태가 계속되면 암세포는 크기를 줄이고 급기야 스스로 사라집니다.

 

차가원에서 제공해 드리는 음식은 혈당지수가 낮은 재료로 혈당지수를 더 낮추는 방법으로 조리해서 드리고 있습니다. 혈당지수( (G.I. Glycemic Index)란 섭취 후 당으로 바뀌는 속도와 당으로 변화되는 양을 종합해서 산출한 수치입니다. 수치가 낮을수록 서서히 조금씩 당으로 바뀌고 당으로 변화되는 양도 적다는 의미입니다.

 

식후 혈당을 감소시키는 몇 가지 방법

 

(1) 식사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생채소를 충분히 먹고 그 다음 단백질류를 먹고 마지막으로 밥이나 죽을 먹으면 식후혈당지수가 갑자기 오르는 것을 상당히 막아줍니다.

 

인체는 신비스럽게 그리고 정직하게 작동합니다. 채소와 단백질이 먼저 들어오면 탄수화물을 당으로 바꾸려는 시스템이 쉬게 됩니다. 나중에 탄수화물이 들어와도 이 시스템은 천천히 작동합니다. 그리고 채소에는 무기질과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탄수화물이 당으로 바뀌는 속도를 늦춰줍니다.

 

(2) 식초

식초에 포함된 초산(Acetic acid)은 장벽을 자극하여 체내 대사속도를 조절합니다. 채소와 같이 식초를 한 스푼 정도 먹으면 식후 혈당이 30% 정도 내려가고 대신 정상치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3년 숙성한 유기농 감식초가 좋습니다.

 

(3) 견과류

식후에 땅콩, 아몬드 등을 조금 먹으면 식후 혈당이 30~50% 정도 내려갑니다.

 

(4) 운동

식후에 적당히 걸어주면 식후혈당이 많이 내려갑니다. 아침 먹고 2~3 시간 정도 가슴을 펴고 천천히 걷고, 저녁 식사 후에도 30분 이상 산보가 필요합니다.

 

(5) 가장 근원적인 방법입니다.

탄수화물(炭水化物. Carbohydrate)을 생존에 필요한 최소량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밥, 당면, 묵 등 탄수화물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아주 적게 먹고 두부, 나물, 버섯, 해조류, 해산물 등 반찬을 골고루 드시는 방법입니다. 정상적인 인체는 당이 부족하면 단백질, 지방에서도 에너지원을 공급받을 수 있지만 암세포는 오직 당에만 의존합니다.




http://cafe.daum.net/gbn42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