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크리에이터 정관진 저작권 글

체중조절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1. 15.

체중조절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

 

폴라 베일리 해밀턴박사는 체중조절을 위해서 영양이 충분히 보충되어야 하는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의 성장과 생명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영양소임에도 몸에서 생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 형태로 섭취해야 합니다.

 

매일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수백만 가지 화학반응들에 촉매구실을 해서 음식과 체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이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능력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즘은 음식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함량이 떨어지고, 정제 가공식품 섭취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미량영양소의 결핍은 유해화학물질에 노출되면서 더욱 악화되어 해독을 위한 비타민과 미네랄 요구량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그 결과 과다체중을 줄여주는 천연의 능력 또한 감퇴하고 말았고, 화학물질의 독성을 견뎌내는 시스템의 저항력도 약화되었습니다.

 

몸에서 원하는 모든 미량영양소를 지금까지 먹었던 음식에서 얻지 못했다면 신선한 유기농 채소나 과일 등 체중조절에 필요한 미량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물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체중조절시스템이 제대로 가동되려면 믿을 수 있는 신선한 유기농식품을 매일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농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는 영양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전반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영양소만 과다 섭취하면 훨씬 효율이 떨어지고 체중조절시스템도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양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은 영양결핍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라기보다 체중조절시스템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행이 화학물질 때문에 생긴 큰 손상도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미량영양소로도 회복시킬 수 있다고 폴라 베일리 해밀턴박사는 강조합니다.




출처 : 해독의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