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초록입홍합 항염 성분 `무릎 통증은 가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7. 8.

	장마철에는 관절염 환자의 통증이 심해진다
장마철에는 관절염 환자의 통증이 심해진다. 항염 물질이 함유된 초록입홍합 원료의 건강기능식품은 관절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신지호 헬스조선 기자

장마철에는 관절염 환자의 무릎 통증이 심해진다. 비가 오면 대기의 기압이 낮아지면서 관절 속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통증을 느끼게 하는 관절 내 신경의 활동이 왕성해지기 때문이다. 4년 전 퇴행성관절염을 진단받은 주부 신모(58)씨는 "장마철만 되면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무릎이 저리고 욱신거린다"며 "무릎을 굽히고 앉는 '양반다리'를 하기도 힘들어서 집안일도 제대로 못 한다"고 말했다. 관절염 환자가 통증을 줄이고 건강하게 장마철을 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본다.

◇꾸준히 스트레칭·운동… 40도 물로 찜질해야

비가 오고 관절 통증이 심해지면 운동량을 줄이고 집안에 틀어박혀 있게 되는데, 꾸준히 다리를 움직이며 스트레칭과 운동을 해야 한다. 연세중앙내과 조세행 원장은 "관절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고 근력을 강화해야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줄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칭, 제자리 걷기를 틈틈이 하고 산책을 자주하는 게 좋다.

관절이 굳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심해질 때는 휴식을 취하면서 찜질을 해야 한다. 40도 정도의 물이 담긴 팩을 관절에 대면 된다.

◇관절통 완화하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도움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팔팔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먹으면 장마철을 거뜬히 나는 데 도움이 된다. 씨스팜의 '관절팔팔'은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오일을 주 원료로 한 제품인데, 염증유발 물질인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억제해 관절 통증을 완화시키는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뉴질랜드 초록입홍합은 해안가 플랑크톤을 주식으로 하는데 이 플랑크톤은 강렬한 태양 빛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항염 물질을 다량 생산한다. 초록입홍합이 플랑크톤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항염 성분,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생성된다.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의 항염 효과가 연어·달맞이꽃·아마인 추출 오일의 200~350배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프랑스 '알레르기와 면역학 저널'에 실리기도 했다. 서울대, 중앙대, 전남대 등 7개 대학병원에서 골관절염 환자 54명을 대상으로 두 달간 임상 연구를 했더니, 관절팔팔을 섭취한 환자들은 4주 후에 57%, 8주 후에 83%의 통증 감소 및 관절기능 개선 효과가 있었다. 관절팔팔은 국내 최초로 관절기능 개선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을 받았다.


씨스팜, 건강한 여름나기 할인 이벤트

건강기능식품 기업 씨스팜은 14일까지 ‘건강한 여름나기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씨스팜의 대표 상품인 ‘관절팔팔’(관절건강기능식품)과 ‘몸팔팔-PME88 멜론 SOD’ ‘눈건강 루테인’ ‘간건강 밀크씨슬’ ‘비타팔팔’ 등을 10~20% 할인해 준다. 자세한 내용은 씨스팜 홈페이지(www.syspharm.co.kr)에 실려 있다. 문의 (02)850-2525

/ 김하윤 헬스조선 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