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건강단신] 식약처 "2017년 백신 자급률 70%로 확대" 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1. 24.

식약처 "2017년 백신 자급률 70%로 확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백신 자급률을 2017년 70%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2014년도 글로벌 백신 제품화 지원단 운영 계획'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획은 백신의 종류와 제약기업에 따라 자급화에 필요한 분야가 서로 달라 사전에 각각의 개발 계획 및 2014년 요청사항 등을 파악해 품목별·업체별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약처 관계자는 "임상 3상 백신은 최대한 빨리 허가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고, 1~2상 단계에 있는 임상은 다음 단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이들 품목이 자급화 되면, 국내에서 인플루엔자 등이 발생하는 경우 신속하게 제조·공급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헬스코리아뉴스는 보도했다.

전방 군 병원에 산부인과 전문의 배치

22일 국방부에 따르면 군(軍)내 여성인력 보호와 경력 단절을 해결하기 위해 이 같은 내용의 지원 정책을 마련, 시행키로 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군내 여성인력 경력 단절 해소 방안을 마련해 곧 시행할 계획"이라며, "전방부대 군 병원에 산부인과 전문의를 배치하고 육아휴직수당 지급기간을 늘리는 한편, 휴직기간을 진급에 필요한 최저 복무기간으로 인정하는 범위를 확대한 것 등이 핵심 내용"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사 100세대 이상 보유 부대에 군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전방지역에서는 관사를 활용한 소규모 어린이집과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의학신문은 보도했다.

/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