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췌장암

(스크랩)무시무시한 췌장암 백신개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7. 20.

그런데 지난 2008년 국내 한 바이오 기업이 GV-1001이라는 췌장암 백신을 개발한 노르웨이 기업을 인수해 임상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백신은 복부주사로 암세포에 많은 '텔로머라아제'라는 효소를 파괴해서 암이 더 이상 자라지 못하게 합니다.

췌장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유일한 백신입니다.

[ 김상재/항암 백신 개발업체 대표 : 몸에 있는 면역 세포가 암세포를 구분하여서 공격할 수 있게 만드는 항암 백신입니다. 현재는 췌장암으로 3상이 진행되고 있지만은 폐암과 간암 흑색종에 있어서 이미 2상 임상까지 끝낸 상태 입니다.]

이미 영국 리퍼불 대학교 임상연구센터에서 다국적 췌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실시한 결과 임상3상의 70%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백신의 안정성과 효과를 평가하는 영국의 독립데이터감시위원회에서 임상 3상 시험을 계속해도 좋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제는 3상의 중간결과까지도 계속해서 진행을 해도 좋다 좋은 결과를 나았다고 하면 이미 실패할 확률보다는 성공할 확률이 높아졌다는 것이죠. 중간선은 이미 넘어섰다 희망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년 하반기에는 췌장암 백신의 임상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12년에는 실제 환자를 치료하는데도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암 싸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