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비히 식이요법
아미씨기름과 코티지치즈를 이용한 식이요법
헝가리 출신으로 미국의 생화학자인 스젠터-기오르기는 세포가 에너지를 조달하는 방법과 비타민C를 분리해내는 방법을 발견하여 1937년 노벨상을 받았다. 그는 필수지방산을 황이 풍부한 단백질과 결합시켜 인체에 공급하면 체내 산소의 양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다. 독일의 생화학자인 요하나 부드비히는 바로 이 이론을 응용해서 1950년대 초에 암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식이요법을 개발했다.
그녀는 암 환자의 혈액 속에는 포스파티드와 리포단백질같이 필수적인 중요한 물질이 결핍되어 있는 것을 알아냈고 그런 자연적인 성분을 약 3개월간 보충하면 종양이 서서히 줄어들고 힘이 생기고 빈혈은 사라지고, 간 기능은 개선이 되는 것을 발견했다.
그 후 그런 필수적인 물질을 환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을 모색한 결과 스젠트-기오르기의 이론에서 해답을 찾아냈고 10년 이상 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하여 아마씨기름과 코티지치즈를 적절한 비율로 잘 섞어 복용하면 암을 예방하고 치료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결과 3~6차 숟갈의 아마씨 기름과 1/2컵의 저지방 코티지 치즈를 배합하는 식이요법을 개발하게 되었다.
아미씨 속에는 다가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리놀산이 풍부한데 그녀는 이 지방산이 부족하면 산화효소가 생기고 그 산화효소가 암세포의 성장을 유도하고 또 많은 만성적인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리놀산이 풍부한 식품은 아마씨, 해바라기씨, 대두콩 ,호두이며 가공하거나 열을 가하지 않고 짜서 만든 기름이어야 효과를 발휘한다.
또 코티지치즈 속에는 황 함유 단백질이 다량 들어 있는데 그런 단백질이 체내의 산소이용을 촉진하고 지방질이 물에 용해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치즈, 견과, 양파, 파, 마늘에도 들어 있다.
이런 지방산과 단백질은 서로 맞는 것을 골라 적절한 비율로 함께 먹어야만 효과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 오히려 해가 된다. 그런데 가장 좋은 방법이 아마씨기름과 코티지치즈를 결합하는 것이란 점을 부드비히가 알아 낸 것이다.
아마씨 기름 속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데 이 지방산이 암의 혈관생성을 촉진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을 억제해서 혈관생성을 저해한다. 따라서 그녀가 개발한 부드비히식이요법은 남의 전이를 막아주고 암세포를 죽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드비히 식이요법은 큰 효과를 발휘하여 유럽의 수많은 사람들의 여러 가지 병을 고치게 되면서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그녀는 1956년에 라디오에 출연해서 제도권의 잘못된 암 치료방법을 비판했는데 독일의 암연구 중앙위원회를 대표해서 3명의 교수가 고소를 했다. 양쪽 주장과 증거를 검토한 후 주심판사가 교수들에게 소 취하를 권유했지만 교수들이 고집을 부리자 교녀가 제출한 증거와 자료가 확실한 이유를 들어 사건을 무효로 종결시켜 버렸다. 즉 그녀는 암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을 문서와 증거로 입증한 것이다.
그녀는 암 치료방법을 개발한 여성 중 이론에 가장 밝고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파악한 뛰어난 과학자이다. 독일에서 손꼽히는 생화학자로 이미 45년 전에 필수지방산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고 유럽에서는 최고가는 암 연구가이다.
그녀의 식이요법으로 암을 치료한 환자의 수는 미국에서 유명한 슬로언 케터링, 엠디 앤더슨 암연구소와 메이오클리닉에서 치료받은 암 환자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다. 7번이나 노벨상 후보로 추천되었으나 노벨상위원회의 단견으로 상을 받지 못했다.
현재 그는 99세의 나이로 장수를 누리고 있다.
▒부드비히 식이요법의 실제▒
■ 필수사항
- 매일 3번의 따뜻한 허브차를 마신다. 페퍼민트나 로즈 힙으로 차를 만들지만 녹자도 될 것이다.
-모든 주스(녹즙)는 즉시 짜서 마셔야 한다.
■부드비히 식이요법 내용
핵심 : 4온스의 무공해 저지방 코티지 치즈에 1.5온스의 아마씨 기름을 잘 섞어 먹음
▷시작 첫 번째 날 : 아마씨 기름 250㎎(약 1컵)을 생꿀과 신선한 야채즙과 함께 섞어 먹는다. 다른 음식은 먹으면 안 된다.
▷시작 두 번째 날부터
- 아침 식사 전 : 1잔의 아시도필러스 우유를 마신다.
※아시도필러스는 유산균의 일종으로 가장 대표적인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으로 만든 우유 대신 품질이 좋은 요구르트로 대체가 가능하다.
- 아침식사 : 뮈슬리에 아마씨기름 30㎖(식탁용 큰 스푼 2개)를 넣고 제철에 나는 신선한 과일과 생꿀을 섞어서 먹는다.
땅콩은 안 되지만 다른 견과류는 먹을 수 있다.
녹차도 마시고 스프레드도 4온스를 먹는다.
※과일 : 딸기 종류, 버찌, 살구, 복숭아, 사과 등
- 10시에 당근+사과+셀러리 혼합즙 1잔(또는 비트+사과 혼합즙 1잔)
- 점심식사
①고형 요구르트 + 아마씨 기름을 섞어서 마요네즈처럼 만든 후 샐러드에 넣어 먹는다.
②강판에 간 순무, 당근, 무, 콜리플라워, 등으로 야채샐러드를 만들어 먹는다.
③②를 스프레드를 섞어 먹거나 혹은 고형요구르트+아미씨기름 섞어서 마요네즈처럼 만든 것을 넣어서 먹는다. 또한 골파나 파슬리를 섞을 수도 있다.
④감자를 쪄서 먹는다.
⑤쌀(현미), 메밀, 기장도 먹을 수 있다.
-오후 4시에 신선한 과일즙에 아마씨 기름을 식탁용 큰 스푼으로 1~2개 섞어 마신다.
-저녁식사
①메밀이나 귀리를 이용해서 더운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메밀가루를 야채스프에 넣어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음식을 만들 때 단 맛을 내려면 생 꿀이나 포도즙만을 사용한다.
■ 금지식품
▶고기, 동물성 지방, 샐러드기름, 마요네즈, 버터, 마가린은 먹을 수 없다.
▶설탕은 먹을 수 없다. 단 신선한 야채즙에 약간의 단맛을 내기 위해 포도즙은 조금 섞을 수 있다.
▶합성비타민A는 산화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섭취할 수 없다. 그러나 당근 속에 들어 있는 β-카로틴은 먹어도 된다.
■ 참고사항
▶대추야자, 무화과 열매, 배, 사과, 포도 같이 천연적인 설탕을 함유한 탄수화물을 먹을 수 있다.
▶전혀 가공하지 않은 생 꿀은 먹어도 된다.
▶당근, 셀러리, 사과, 비트로 만든 녹즙은 먹을 수 있다.
▶고추나 마늘은 먹어도 된다.
------------------------------------------------------------------------
▩뮈슬리 만드는 법▩
스위스에서는 비르혀뮈슬리라고도 하는 데 1900년에 스위스 의사인 비르혀-베르너가 환자를 위해 개발한 식품으로 원래는 통귀리에 강판에 간 사과, 레몬주스, 우유, 견과를 섞어서 만든 아침식사 대용이다. 지금은 변형시켜 주로 통귀리에 과일, 견과, 씨앗, 꿀, 향신료를 혼합하는데 여러 가지 다양한 제품이 뮈슬리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예)
① 중간 크기의 사과 7개, 통귀리 1컵, 건포도 1/4컵, 아몬드 1/4컵(선택), 계피1/2찻숟갈을 준비한다.
②사과로 주스를 만든 후 준비된 통귀리, 건포도, 아몬드, 계피를 넣어 잘 섞는다.
③냉장고에 보관하여 하룻밤 묵히면 뮈슬리가 된다.
④양은 약 3.5잔이 된다.
⑤뮈슬리를 그릇에 적당량 붓고 신선한 딸기류나 바나나 조각을 넣어 먹는다.
▩스프레드 만드는 법▩
①아마씨기름 250㎖, 지방이 1%만 함유된 저지방 코티지 치즈450g, 생꿀 60㎖(식탁용 큰스푼 4개)를 믹서로 잘 섞는다.
②물을 적당히 섞는데 5분이 지나면 좀 굳어진다.
▩요구르트+아마씨기름 소스 만드는 법▩
①아미씨기름 30㎖, 우유30㎖, 요구르트30㎖를 함께 섞는다.
②레몬주스 30㎖나 천연발효 된 사과식초를 섞는다.
③겨자를 1찻숟갈 추가한다.
④피클을 2~3조각 추가한다.
※피클은 반드시 천연발효식초로 만든 것이어야 한다.
⑤허브소금을 손으로 집어 약간 추가한다.
⑥이렇게 만든 것을 마요네즈 대용으로 사용한다.
▩허브소금만드는 법▩
①마늘, 골파, 바실, 마요나라, 로즈메리, 타임 같은 허브를 잘게 썬다.
②죽염을 추가한다.(죽염은 9회 자죽염을 사용해야 한다)
③절구에 넣고 찧거나 혹은 믹서에 넣고 5~10분간 간다.
④과자를 구울 때 사용하는 알루미늄 판에 고르게 깔고 오븐에 넣는다.
⑤93℃로 40~60분간 굽는다.
⑥덩어리가 생기면 잘게 부순다.
⑦식힌 후 별에 담아 밀봉한다.
⑧ 열이나 햇볕이 없는 곳에 보관한다.
------------------------------------------------------------------------
부드비히 식이요법은 5년간 실시해야 한다,
5년동안 철저히 하지 않고 만약 고기나 사탕 같은 것을 먹으면 종양이 다시 급격히 악화된다. 따라서 이 식이요법은 생활화되어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생활화만 된다면 5년이 문제가 아니라 10년도 가볍게 실천할 수 있다.
부드비히 식이요법은 암환자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었고 유럽에서는 명성이 자자하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실천하기가 어렵다. 코티지치즈 같은 식품 등이 생소하고 구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암치유에 도움 > 암 대체,보완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브란트 포도 완치법 (0) | 2009.02.18 |
---|---|
[스크랩]켈리의 영양대사요법 (0) | 2009.02.17 |
[자료] 양자의학에서 질병의 원인 (0) | 2009.02.17 |
피마자유찜질 (0) | 2009.02.17 |
[스크랩]암을 낫게 하는 이미지 요법 & 기공요법 (0) | 2009.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