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환자를 위한 작은정보

증가해 가고 있는 암의 원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3. 28.

40년이 훨씬 넘은 예전에는 암환자의 수는 매우 적었고, 거의가 60세 이상의 노인이었습니다. 노화 = 암화 였습니다

나이가 많게 되면 신체의 세포가 노쇠해지면서 그 세포의 질이 변하는 한편, 세포핵의 유전자도 돌연변이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리고 수년 후에 이르러서는 암화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970년 대부터는 지구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산업의 발달이 지구의 환경오염을 잇따라 가져온 결과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두드러진 것이 자동차 배기가스에 포함되어 있는 질소산화물, 중유를 때는 공장의 연기에 포함된 질소산화물과 오존층을 파괴하는 프레온 가스입니다. 오존층 파괴 때문에 지구에 쏟아져 내리는 자외선은 옛날과 비교해서 몇십배나 증가하고 있습니다. 질소산화물이나 자외선은 공히 독성 높은 활성산소를 배출하는데, 이것이 작 조직에 만성자극을 줌으로써 암, 증증 교원병, 아토피성 피부염등을 증가, 악화시킵니다.

즉, 암, 각종 난치병, 희기병,이 다발하고 중증화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구의 변화로 젊은 세대에도 독성의 활성산소가 세포핵의 유전자를 손상시켜 DNA의 돌연변이를 불러일으키고 또한 유발원인으로 작용하면서 많은 암을 발생시키게 되었습니다.

<루돌프브루스-   http://cafe.daum.net/gbn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