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최여진, 당 떨어질 때 ‘이 차’ 마셔… 다이어트에도 좋다는데?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2. 11.



[스타의 건강]
 
배우 최여진(41)이 평소 즐겨 마시는 차를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최여진 채널’ 캡처
배우 최여진(41)이 평소 즐겨 마시는 차를 공개했다.

지난 4일 유튜브 ‘최여진 채널’에는 ‘겨울왕국 실사판! : 해외 온 것 같은 여행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최여진은 스키장을 방문해 스키를 타는 모습을 선보였다. 스키를 타고 점심 식사까지 마친 최여진은 “저는 여기 오면 항상 사서 가거든요. 집에서 끓여 먹어요. 그러면 그 달달함이!”라며 수국차를 소개했다. 이어 “당 떨어질 때 괜히 믹스커피 먹거나 다른 달달한 거 먹는 것보다 이렇게 수국차 한 잔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도 좋고, 몸매 유지에도 좋아요”라고 말했다. 최여진이 평소 즐겨 마시는 수국차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먼저 달콤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수국차는 당뇨 증상을 개선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다. 수국차에 함유된 사포닌과 루틴 등의 성분이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또한, 수국차에는 설탕의 약 1000배에 달하는 단맛이 나는 필로둘신 성분이 들어 있는데, 설탕과 달리 필로둘신은 체내에 극소량만 흡수돼 당뇨 환자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전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49) 역시 과거 16kg을 감량할 때 매일 수국차를 마셨다고 밝히기도 했다. 게다가 수국차는 0~1kcal의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어 체중 증가 위험이 없고,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지방 분해를 촉진해 식사 후 마시면 좋다.

이 외에도 수국차는 노화를 예방하거나 염증을 제거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갖는다. 수국차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수국차의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체내 염증이 배출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또한, 수국차의 은은한 박하향은 식사 후 입가심을 하거나 입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도 좋다.

다만, 수국차를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면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적당량 섭취해야 하며 수국차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한, 관상용 수국의 대중적 인지도 때문에 수국의 꽃잎으로 수국차를 만든다고 오해할 수 있는데, 수국차는 수국의 꽃잎이 아니라 수국 차나무의 잎으로 만들어야 한다. 독성 물질이 함유된 관상용 수국으로는 수국차를 끓일 수 없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5/02/06/2025020601594.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