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항암

스크랩 HK이노엔, 한국로슈 표적항암제 ‘아바스틴’ 공동 영업·마케팅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1. 24.

 
HK이노엔과 한국로슈는 지난 20일 한국로슈 본사에서 표적항암제 ‘아바스틴’의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한국로슈 이자트 아젬 대표이사, HK이노엔 곽달원 대표 ) / 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은 지난 20일 한국로슈와 표적항암제 ‘아바스틴’의 공동 프로모션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HK이노엔은 대장암과 부인암 분야에서 아바스틴 마케팅·영업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로슈는 아바스틴의 전문적 연구·임상과 ‘티쎈트릭’ 병용요법을 통해 환자 혜택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HK이노엔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고, 아바스틴의 임상적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앞서 한국로슈와 인플루엔자 치료제 조플루자, 타미플루에 대한 유통·공동 판매 계약에 이어, 올해는 아바스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아바스틴을 통해 암을 극복할 수 있도록 환자, 보호자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바스틴은 ‘암을 굶겨 죽인다’는 이론을 처음으로 구현한 최초의 신생혈관생성 억제제로, 2004년 FDA 허가를 받은 뒤 약 20년 간 전세계 420만명 이상 암 환자에게 처방됐다. 한국에서는 2005년 전이성 직결장암에 대해 최초 허가된 후, 점차 영역을 넓혀 현재 비소세포폐암, 신세포암, 상피성 난소암, 자궁경부암, 교모세포종 등 총 7개 암종에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베바시주맙으로서 티쎈트릭과의 병용요법을 포함하면 총 8개 암종의 치료에 활용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5/01/21/2025012102193.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