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가톨릭대 한반도의료연구소, ‘제5차 심포지엄’ 개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1. 4.



 
2024 가톨릭대 한반도의료연구소 제5차 심포지엄 포스터 1부./사진=가톨릭대 제공
가톨릭대 한반도의료연구소가 오는 11월 1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가톨릭대 성의회관 5층 ‘소피아의 방’에서 ‘북한 예방접종 현황과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 과제’라는 주제로 2024 가톨릭대학교 한반도의료연구소 제5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올해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한반도의료연구소 심포지엄은 대북 보건의료 전문가들이 참석해 북한의 보건의료에 대한 주제 토론과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을 위해 준비해야 할 방향성이 무엇인가에 대해 두 시간에 걸쳐 다각적인 논의를 이룰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한반도의료연구소 김철민 센터장이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서울대 통일의학센터 문진수 소장의 ‘북한 예방접종 현황과 한반도 보건의료 협력과제’를 주제로 첫 번째 발제를 시작하고,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민상희 미래전략연구팀장, 서울시 시민건강국 서해숙 감염병연구센터장,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사업협력부 김희준 차장이 차례로 패널로 참여해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철민 센터장은 “매년 한반도 보건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남북 의료 교류 협력 및 지식 경험 공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한반도 보건의료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유튜브 ‘가톨릭대학교 한반도의료연구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로도 송출될 예정이며, 대북 협력 및 보건 의료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1/01/2024110101515.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