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음식&요리

스크랩 흑백요리사 '레스토랑 미션' 화제… 각팀 대표 메뉴 '건강 효과' 따져봤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5.

[예능 속 건강]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진행된 흑백 혼합 팀전 레스토랑 미션에서 각 팀이 내놓은 대표 메뉴들./사진=​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캡처
연일 화제를 낳고 있는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또다시 다양한 메뉴가 등장하며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지난 1일 공개된 영상에서는 셰프들이 직접 가게를 운영해 매출 대결을 펼치는 '흑백 혼합 팀전 레스토랑 미션'이 진행됐다. 참가자 3~4명씩 팀을 이뤄 메뉴와 가격을 직접 선정해 실제 메뉴를 팔아 수익을 가장 많이 거둔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었다. '억수르 기사식당'이라는 식당명을 내세운 최현석 팀은 '랍스터 마라 크림 짬뽕'을 대표 메뉴로 내세워 1위를 거머쥐었다. '트리플 반점'의 트리플스타 팀은 '마라 크림 새우 딤섬'을, 'Jang 아저씨 식당'을 운영한 에드워드 리 팀은 '캐비아 모둠전'을 대표로 내놓았다. '방송국도 줄 서는 식당'의 안유성 팀은 '대통령 명장 텐동'을 선보였다. 각 메뉴는 평가단에게 호평을 받았다. 대표 메뉴에 사용된 주재료를 중심으로 어떤 건강 효능이 있는지 알아봤다.

<억수르 기사식당>
▷랍스터 마라 크림 짬뽕=주재료인 랍스터는 전체 열량의 약 90%가 단백질일 정도로 고단백 식품이다. 몸에 유익한 마그네슘, 칼륨, 아연, 비타민E, 비타민B12 등의 함량도 높다. 아이들 뇌 성장에 좋은 오메-3 지방산 역시 풍부하다. 반면,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은 낮다. 다만 국물 베이스인 마라의 경우 맵고 자극적인 재료가 들어가 위염과 같은 소화기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 또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기에 고혈압 환자 등은 삼가는 것이 좋다.

<트리플 반점>

▷마라 크림 새우 딤섬=마라 크림 새우 딤섬은 춘권을 얇게 썰어 새우로 만든 딤섬을 연근으로 감싸 튀긴 다음 마라 크림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새우는 대표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100g당 칼로리가 93kcal에 불과하다. 새우에 풍부한 타우린은 뇌의 교감신경에 작용해 혈압을 안정시킨다. 또 협심증·심근경색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 생성을 막고, 혈관 조직에 침투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연근은 소화기를 보호하고 혈액 순환을 왕성하게 한다.

<Jang 아저씨 식당>

▷​​캐비아 모둠전=주재료인 캐비어는 철갑상어의 알로, 주로 소금에 절여 병조림으로 가공돼서 나온다. 단백질이 30%, 지질이 20%나 되는 고열량 식품으로 씹으면 고소하고 독특한 풍미가 있어 탄산이 있는 음식과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 비타민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할 때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방송국도 줄 서는 식당>

▷대통령 명장 텐동=텐동은 튀김 덮밥으로, 만드는 사람에 따라 그 재료가 모두 다르다. 일반적으로 고기, 해산물, 채소 등이 골고루 튀겨져 밥 위에 올라간다. 튀겨진 재료들은 보통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데, 특히나 새우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대통령 명장 텐동'에도 들어가 있는 새우는 꼬리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타우린과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소가 꼬리에 집중돼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텐동은 튀김이 많이 든 고지방, 고열량 음식이어서 과도한 섭취는 삼가야 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02/2024100201832.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