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국내외 암관련 시설

스크랩 “통증, 참지 말고 말씀하세요” 인하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캠페인 실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4. 24.

인하대병원 지난 22일 실시한 호스피스완화의료 통증 캠페인/사진=인하대병원 제공
인하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가 지난 22일 오전 병원 안팎에서 ‘통증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치료가 어려운 말기 질환 환자의 통증 관리 정보를 나누고,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센터는 병원 1층 로비와 외부 통로에서 ‘암성통증 바로 알기’ ‘마약성 진통제 바로 알기’ OX 퀴즈를 실시하고, 참여자들에게 커피트럭 이용 쿠폰을 제공했다.

병원을 찾은 환자들과 보호자들은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통증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호스피스완화의료는 치료가 어려운 말기 질환 환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통증을 비롯한 신체·심리·사회적 고통을 완화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전문 의료 서비스다.

행사를 주최한 인하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지난 2015년 10월 문을 열어 혈액 종양내과 의료진이 신체적인 부분을,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이 심리적인 부붙을 맡아 말기 질환 환자들을 돌본다.

이문희 센터장(혈액종양내과 교수)은 “환자가 통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주기적인 캠페인 활동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올바른 정보 전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4/23/2024042302143.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