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일반 건강상식

스크랩 연예인들 많이 하는 '이 마사지'… 정말 팔자 주름 없앨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4. 5.

입안 근막 마사지를 하고 있는 장영란, 한혜진의 모습./사진=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 '한혜진 Han Hye Jin' 캡처
최근 입안 근막 마사지가 화제다. ​한혜진, 장영란 등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입안 근막 마사지는 엄지를 입에 넣고 나머지 손가락으로 뭉친 부분을 가볍게 주무르는 방법이다. 팔자 주름 개선이나 속 근육 풀기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실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팔자 주름 개선, 림프 순환에 효과 
입안 근막 마사지는 팔자 주름 개선과 뭉친 얼굴 근육을 푸는 데 효과가 있다. 에스테틱브랜드 에즈블랑 위례점 안주희 대표는 "입안 마사지가 얼굴 겉에서 마사지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며 "입안 근막 마사지는 깊숙이 위치한 근육까지 풀어주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목과 어깨 근육처럼 얼굴 근육도 뭉칠 수 있다. 특히 입 주변 저작근은 말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자주 사용돼 잘 뭉치며 근막도 질기다. 이에 따라 팔자 주름이 깊어지고 얼굴에 처짐 현상이 일어난다. 이때 입안에 손을 넣어 직접 근막과 근육을 풀어주면 ▲얼굴 순환 ▲얼굴 탄력 개선 ▲림프 순환에 도움 된다.

◇점막 손상 안되게 적당한 압력으로  
입안 근막 마사지는 원래 턱관절 장애, 안면 비대칭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됐다. 안주희 대표는 "입안 근막 마사지는 의학적인 치료기법에서 일반인들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미용 기술로 변화했다"며 "자칫 일반인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입안 근막 마사지를 하면 신경을 건드리거나 얼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입안 근막 마사지할 때 입안을 세게 누르면 피부 점막이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엄지를 이용해 적당한 압력으로 팔자 주름을 따라 둥글리듯 만져야 한다. 아침 세안이나 저녁 세안 이후 하루에 한 번씩 마사지하는 것을 권한다. 구강 위생을 위해 손을 깨끗이 씻거나 위생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페이스 요가도 얼굴 근육 풀어줘 도움
입안 근막 마시지 외에도 집에서 얼굴 속 근육을 푸는 방법들이 있다. 안주희 대표는 "광대근을 강화하고 저작근을 이완하는 페이스 요가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페이스 요가는 얼굴 근육 긴장을 풀어주고 혈류를 자극해 피부와 기타 조직을 지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한다. 페이스 요가는 아침에 일어나서 한 번, 저녁에 잠에 들기 전 한 번하는 게 좋다. 하품하듯 턱을 벌리고 이마를 움직이지 않고 눈을 들어 천장을 바라보는 동작을 10초 유지하는 게 대표적이다. 이때 이마에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며 4회 반복한다. 이 밖에 한쪽 뺨이 완전히 부풀어 오르도록 입안에 공기를 넣고, 이후 입안의 공기를 다른 쪽 뺨으로 옮기는 동작도 좋다. 좌우로 교대하는 것을 3회 반복하면 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4/02/2024040201967.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