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만지고, 보고, 확인하세요’ 英 의류 매장 탈의실에 걸린 ‘이 포스터’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4. 1.

[해외토픽]
 
M&S 탈의실에 부착된 유방암 자가 진단 포스터 / 사진= 웨일스온라인
‘Touch(만지고). Look(보고). Check(확인하세요).’

27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웨일스온라인에 따르면, 막스앤스펜서(M&S)는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이 같은 문구가 적힌 포스터를 2000여개 매장 탈의실에 부착했다. M&S는 영국 대표 소매기업으로, 의류와 함께 식료품, 화장품, 신발 등을 판매 중이다.

‘만지고, 보고, 확인하세요’라는 제목의 이 포스터는 ‘가슴을 만져보세요. 뭔가 특이한 점이 보이나요? 변화가 있는지 확인하고, GP(일반의)를 통해 가슴부터 겨드랑이, 쇄골까지 모든 부위에 새로운 특이사항이 생겼는지 점검해보세요’라고 안내하고 있다. 포스터에는 ▲가슴 위쪽 또는 겨드랑이 멍울·부기 ▲가슴 피부 변색·염증 ▲가슴 크기·모양 변화 등 구체적인 유방암 의심 증상과 이를 확인하는 방법도 그림과 함께 나와 있다.

이 캠페인은 M&S에서 근무 중인 한 여성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24세에 유방암 진단을 받은 이 직원은 속옷을 사러 매장에 갔다가 우연히 이 같은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속옷 매장 탈의실이야말로 여성들에게 유방암 자가 검사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직원의 제안을 받아들인 M&S는 영국 유방암 환자 자선단체와 협력해 포스터를 제작한 뒤 전국 매장에 배포했다.

포스터를 접한 한 매장 고객은 “몇 년 전 유방암 공포를 경험한 사람으로서, M&S가 탈의실에 잠재적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익한 포스터를 부착한 것에 감동받았다”며 “포스터는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모든 사람이 정기적으로 확인하도록 상기시킬 뿐 아니라, 스스로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한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3/29/2024032901734.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