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크라운캣앤도그’와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사조펫푸드’가 유기묘·길고양이 입양 보호자를 대상으로 ‘입양지원키트’를 선착순 제공한다./사진=크라운캣앤도그 제공
씨에스하이테크플러스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크라운캣앤도그’가 사조동아원의 펫푸드 브랜드 ‘사조펫푸드’와 함께 유기묘·길고양이 입양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두 브랜드는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유기묘·길고양이를 입양하는 150개 가정에 ‘입양키트’를 무료로 지원한다. 입양키트는 ▲크라운캣앤도그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상품명 슈퍼프리미엄) 12.6kg ▲사조펫푸드의 고양이 사료(상품명 벤티 캣 요로/염증) 1.5kg와 고양이 간식(상품명 벤티 캣 츄르 닭고기/닭간) ▲장난감 ▲탈취제 등으로 구성돼있다.
행사 기간은 3월 6일부터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다. 네이버 카페 ‘고양이라서 다행이야’와 ‘안양시 위탁 유기동물보호소(한국야생동물보호협회)’에서 반려묘를 입양한 누구나 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카페에서 입양을 신청한 가정은 크라운캣앤도그 본사 이메일 주소로 입양계약서와 카페 입양공고 주소, 입양자 카페 아이디를 적어 보내면 된다. 이후 확인 절차를 거쳐 입양계약서에 적힌 주소와 연락처로 입양키트가 발송된다. 보호소에서 입양한 가정은 입양 즉시 입양키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유기묘와 길고양이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서울(10만 마리) 경기도(35만 마리) 등 7대 광역시에서만 67만 7000~68만 9000마리의 길고양이가 방치돼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봄은 ‘아깽이(아기고양이) 대란’이라 불릴 만큼 수많은 새끼고양이가 유기 동물 보호소에 맡겨지는 계절이다.
이번 행사를 주도하는 씨에스하이테크플러스 조예령 대표는 “집사(반려묘 보호자)와 새로운 삶을 시작할 고양이를 위해 크라운캣앤도그와 사조펫푸드에서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며 “고양이를 가족으로 받아들인 집사들에게 기분 좋은 추억과 즐거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씨에스하이테크플러스는 친환경에너지 소재 유통·시공회사로, 지난해 반려동물 신사업부를 창립해 고양이용 벤토나이트 모래 생산·판매를 시작했다. 달마다 2톤 정도의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를 유기동물 보호소와 쉼터에 기부하고 있다.
사조동아원의 펫푸드 브랜드 사조펫푸드는 고양이 건식·습식 사료, 고양이 모래, 강아지 사료·간식 등을 직접 생산·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벤티 캣 사료와 벤티 캣 츄르 모두 서울대 수의과대학 오원석 겸임교수와 함께 개발했으며, 전 연령에 급여할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3/08/202303080162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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