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바드, 유방암 캠페인 ‘2018 핑크런’ 전임직원 동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10. 18.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바드코리아는 지난 14일 BD코리아와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진행된 `2018 핑크런 서울` 마라톤대회에 동참했다.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2015년 유방암 조직검사와 양성종양제거에 쓰이는 자사의 진공흡인유방생검기기 `엔코(EnCor)`의 신제품 론칭을 계기로 바드코리아는 핑크런 행사에 처음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올해 4회째 핑크런 마라톤 대회를 전사적인 행사로 이어왔다. 특히 BD코리아와 합병 후 처음으로 함께하는 핑크런 대회로 약 1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 등이 함께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핑크런 대회는 대표적인 핑크리본 캠페인으로, 유방 건강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과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매년 전국 5개 지역(부산, 대전, 광주, 대구,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10월 유방암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유방암 캠페인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년 함께 하는 사내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유방암은 조기발견이 그 예후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이를 위한 정기 검진의 필요성을 알리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드코리아는 유방 생검에 관련한 토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이다. 엔코를 비롯해, 종양 추적 관리를 도와주는 체내표시기, 수술 시 종양의 위치를 알려주는 위치표시 와이어를 국내에 선보이며 유방 조직 진단부터 의심 종양 제거까지 필요한 모든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70860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