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크리에이터 정관진 저작권 글

호흡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7. 8.

호흡

 

호흡은  생각과 생명을 관장하는 뇌의 생존과 정상적인 활동에 불가결한 역할을 합니다.

 

호흡은 인체의 기를 순환시키는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호흡은 독성물질 배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호흡의 결과는 1분도 되지 않아 온 몸에 전달됩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한 호흡방법은 폐 혹은 인체 전체가 쩌릿할 정도로  천천히 깊게, 깨끗하고  건강한 공기를 가능한 많이 마시고, 할 수 있는 한 마지막 한 줌의 공기까지 천천히 내 뱉어야 합니다.

 

허파에 미세한 진동이 계속 가해지는 상태인, 걸으면서 하는 호흡이 하루 전체의 호흡 중에서 암을 치료하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그 다음이 자는 동안의 호흡입니다. 자는 동안 가슴이 편한 상태로 조금 올라오도록 가슴 밑에  부드러운 방석이나 비슷한 물건을 고이면 호흡 양이 약간 늘어납니다. 한 번의 이런 노력이 암을 사라지게하지는 않지만 다른 노력과 더불어 매일 반복되면 암 치료에 큰 보탬이 됩니다.

 

그 다음 호흡에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깨어있는 동안 의식적으로 가슴을 펴야 합니다.]

 

허파에 공기가 들어가면 체적이 늘어납니다. 늘어난 체적이 가슴 아래와 위로 골고루 분배되도록 하십시오. 어려우면 호흡을 하면서 아랫배에 힘을 주도록 하십시오.


들숨에 힘을 주기도 하다가, 바꿔서 낼 숨에 아랫배에 힘을 주도록 하십시오. 숨을 내쉬면서 동시에 아랫배에 힘을 주면 인체의 기 순환을 거의 대부분 느낄 수 있습니다.

 

코로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 방법이 하기 쉽고 간단합니다.  그리고 보폭은 조금 넓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의 힘으로 암을 치료하기 위해, 해야만 하는 모든 노력이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지만  그래도 노력 중에서 암 치료에 제일 큰 영향을 주는 것을 뽑으라 하면 단연 호흡입니다.

 

차가버섯이나 물, 공기, 음식은 암을 치료할 재료입니다. 하지만 차가버섯이나 음식 그 자체가 인체대사과정을 능동적으로 만들어내지는 않습니다.


인체가 차가버섯의 성분을 어느 정도 흡수하고, 암 치료를 위해 어떻게, 얼마나 쓰느냐는 호흡과 운동에 거의 전적으로 달려있습니다.

 

호흡을 이용하지 않고는 암 치료는 어렵습니다.


----------------------------------------------

[스크랩]


분노가 일어나면 밖으로 나가서 걷기 명상을 하는 것이 좋다.

 

신선한 공기와 싱그러운 나무와 식물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 구절을 암송하며 수련해 볼 수 있다.

 

숨 들이쉬면, 분노가 내 안에 있음을 안다.

숨 내쉬면, 분노가 나임을 안다.

숨 들이쉬면, 분노는 불쾌한 감정임을 안다.

숨 내쉬면, 이 감정은 지나갈 것임을 안다.

숨 들이쉬면, 나는 평온해 진다.

숨 내쉬면, 나는 분노를 다스릴 만큼 강하다.

 

분노가 만든 불쾌한 감정을 벗어나기 위해 걷기 명상 수련에 심혈을 쏟아 본다.

 

발바닥과 땅이 접촉하는 것을 확실하게 알아채면서 매번의 발걸음과 숨쉬기를 조화시킨다.

 

이 구절을 암송하며 걸으면서 분노를 직시하여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이 고요해질 때까지 기다린다.

 

그때까지 우리는 숨쉬기와 걷기를 즐겁게 하면서 주변 풍경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얼마가 지나면 분노는 가라앉고 우리는 보다 강해진 것을 느낄 것이다.

 

그러면 우리는 정면으로 분노를 관찰하기 시작하면서 그 본질을 깨닫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 틱낫한의 <이른 아침 나를 기억하라>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