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천연 유황`과 35가지 한약재… 관절 통증 완화 효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8. 22.

시니어 관절 건강

채소·과일 먹으면 무릎 통증 줄어
호관원, 액상이라 몸에 흡수 잘 돼


고령화 시대에 활력 있는 시니어가 되기 위해서는 관절이 건강해야 한다. 관절이 아프면 걷거나 뛰는 등의 일상적인 생활이 힘들어지고, 이로 인해 사회활동을 하는 데에도 제한이 생기기 때문이다. 관절 건강을 챙기는 법을 알아봤다.

관절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관절의 유연성을 길러두는 게 좋다. 관절 주변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의자에 똑바로 앉은 상태에서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한 뒤 다리를 위로 들었다가 내려놓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다만, 이미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의사와 상의한 후에 자신의 상태에 맞는 운동법을 추천받는 게 좋다. 활동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자가용보다는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낮은 층은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해 오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쪼그려 앉는 것처럼 관절을 과하게 구부리는 생활습관은 피해야 한다. 먹는 것에도 신경 써야 한다. 채소·과일 섭취량이 하루 720g 이상인 그룹이 섭취량이 240g 미만인 그룹에 비해 무릎 통증이 46% 적었다는 국내의 연구 결과가 있다.

/자연내림 제공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먹어보자. 자연내림의 '호관원 프리미엄'은 관절에 좋은 성분인 MSM(식용 천연 유기 유황 성분)을 사용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소재로 인정받았다. 보스웰리아, 녹용(혈액순환 증진), 버드나무 추출 분말(염증, 근육통 완화 효과) 같은 한약재가 들어 있어서 전신 건강에도 좋다. 35가지 약용 식물을 5년 이상 연구한 방식으로 배합해서 관절 통증 완화 효과를 높였다. 호관원은 액상으로 돼 있어서 몸에 흡수가 잘 된다. 아침, 저녁에 한 포씩 먹으면 된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8/20/2017082000975.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