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췌장암

[스크랩] 할로자임 개발 중 췌장암 치료 신약 중기 임상시험 성공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1. 9.

할로자임테라퓨틱스(Halozyme Therapeutics Inc)사가 개발중인 췌장암 치료제에 대한 중기 단계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6일 할로자임사는 셀젠사의 아브락산(Abraxane)과 릴리사의 젬시타빈(gemcitabine)과 병행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PEGPH20 이라는 약물에 대한 진행성 췌장암을 앓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중기 단계 임상시험 결과 이 같은 약물이 히알루로난(hyaluronan)이 높은 환자에서 암이 악화되지 않으면서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PEGPH20 은 정상적으로 인체 조직내서 발견되는 일련의 천연 당으로 일부 암 세포에선 고농도로 축척될 수 있고 혈관을 수축시키고 다른 치료를 방해하는 히알루로난을 표적으로 해 분해하는 효소이다.

한편 PEGPH20 은 또한 위암과 가장 흔한 폐암에 대해 머크사의 키트루다와 병행 사용 역시 테스트중에 있고 에자이사의 하라벤(Halaven) 과의 유방암 병행 치료 역시 테스트중에 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ralph0407@mdtoday.co.kr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168872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