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건강정보

[스크랩] 하루종일 모니터 보느라 피곤한 눈을 위한 지압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6. 5. 18.

눈 마사지 중인 여성 모습

컴퓨터 모니터를 종일 봐야 하는 직장인들은 눈의 피로를 호소한다. 손바닥을 비빈 후 온열감이 느껴질 때 눈 전체에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손바닥을 올려놓으면 피로감 해소에 도움된다/ 사진=조선일보 DB

직장인 권모(30)씨의 업무는 회계다. 하루종일 컴퓨터 모니터 속 엑셀 파일을 보고 있노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눈을 비벼보기도 하고, 인공눈물약을 넣어봐도 별 소용이 없다.

권 씨처럼 하루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 대부분은 눈의 피로를 호소한다. 눈의 피로는 충혈, 통증, 건조감, 이물감, 눈 떨림 등을 동반한다. 눈 피로가 심하면 갑자기 시야가 흐려지거나 어지럼증, 두통이 생기기도 한다. 전문가들은 눈의 피로는 나타날 때 바로 풀어주지 않으면 증상이 심화할 수 있는 만큼 휴식을 취할 때 가볍게 자주 지압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이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을 소개한다. 특별한 도구 없이 손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먼저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눌러준 뒤, 눈 양쪽 옆 관자놀이(태양혈로 불리며 눈과 귀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를 서서히 세게 눌러준다. 이후 정명혈이라고 불리는 눈썹 안쪽 끝 바로 아래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로 누른다. 이때 눈을 감은 상태에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마사지한다. 그런 후에 손바닥을 비벼서 온열감이 느껴질 때 손바닥을 이용해 눈 전체를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지긋이 누르면 된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5/17/2016051701757.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