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음식&요리

[스크랩] 에그 베네딕트 만들기, 수란 만드는 꿀팁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12. 14.

밥 먹을 시간도 없이 바쁜 아침, 달걀을 이용한 요리는 만들기 쉽고 영양이 풍부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 달걀을 이용한 요리 중 아침 식사로도, 브런치로도 좋은 에그 베네딕트 만들기는 어렵지 않다.

에그 베네딕트 사진
에그 베네딕트 사진/사진=조선일보 DB

달걀은 칼슘, 인, 철, 칼륨,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걀은 100g당 140kcal이다. 메티오닌, 시오틴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달걀의 단백질은 단백가가 100으로 소고기, 우유보다도 질이 좋은 단백질이다. 영양 만점 달걀을 이용한 에그 베네딕트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잉글리시 머핀을 반으로 갈라 버터를 부른 팬에 살짝 굽는다. 베이컨(햄)을 중불에서 서서히 굽는다. 약 90도 정도 끓인 물에 달걀을 깨 넣어 수란을 만든다. 수란을 넣기 전 끓는 물에 식초를 넣으면 달걀의 흰자를 빠르게 응고시키는 역할을 해 수란 모양을 잡기 쉬워진다. 노른자는 조금 덜 익혀야 에그 베네딕트를 먹을 때 노른자가 흘러내리며 빵을 적셔 촉촉하게 만든다. 볼에 노른자와 레몬즙을 넣어 섞고, 정제 버터를 조금씩 부으며 중탕해 홀란다이즈 소스를 만든다. 잉글리시 머핀 위에 베이컨(햄), 수란을 올리고 홀란다이즈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2/10/2015121001207.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