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일반 건강상식

[스크랩] 컴퓨터시각증후군이란… 눈의 피로를 줄이려면?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11. 27.

 컴퓨터가 일반화되며 컴퓨터로 인한 다양한 증상들이 문제되고 있다. 특히 오랫동안 가까운 컴퓨터 화면을 보며 눈에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난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며 나타나는 컴퓨터시각증후군에 대해 알아본다.

눈을 비비는 남성
눈을 비비는 남성/사진=조선일보 DB

컴퓨터시각증후군이란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 시각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말한다. 이는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다양한 증상을 의미하는 VDT 증후군의 일부로 볼 수 있다. 컴퓨터시각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눈의 건조감, 타는듯한 느낌, 각막염, 결막염 등이 나타난다. 또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고, 초점을 맞추는데 오래 걸리며 두통이 생기고 색을 인식하는 능력이 떨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컴퓨터 사용을 멈추고 휴식을 취하면 사라진다. 컴퓨터를 오래 사용해야 하는 경우 약 1시간에 한 번은 휴식을 취해야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다. 너무 화면을 집중해 보면 눈깜빡임이 줄어 눈이 건조해진다. 건조감이 심하면 인공 눈물 등 안약을 사용해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다. 가벼운 안구 체조로 눈을 풀어줄 수도 있다. 먼 곳과 가까운 곳을 번갈아 바라보며 눈의 근육을 풀고,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낸 후 눈을 덮어 따뜻하게 하면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1/27/2015112701255.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