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음식&요리

[스크랩] 푸른 보약 매실의 놀라운 변신...포테이토 매실 피자 만들어봐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6. 25.


 

여름이 다가온 걸 실감이 나는 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여름 하면 바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매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실은 소화건강에 탁월하고 피로회복골다공증에 좋을 뿐 아니라 혈액순환까지 책임져주는 “푸른 보약”이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랍니다. 그래서 인지 여름만 되면 매실액을 만들어 먹는 모습을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지금부터 만들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올 여름엔 색다르게 매실로 만든 요리를 드셔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에서의 매실은 우리나라에서의 김치와 같이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인지 우리나라보다 매실을 이용한 음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매실 피자입니다. 피자 위에 매실액을 전체적으로 뿌려 먹으면 전체 피자맛을 아주 색다르게 만들어 준답니다. 느끼할 수도 있는 피자를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바꾸어 줍니다.


일본에서는 이 매실피자를 주로 불고기 피자로 먹는답니다. 저는 불고기피자보다 조금 더 건강하게 드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합니다. 바로 여름 제철인 감자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일명 떠먹는 포테이토 매실 피자 입니다! 감자가 치즈와 어울리게 되면 비타민 C, 칼륨의 함량이 높아질 뿐 아니라 전체적인 영양의 상승효과를 가져와 감자의 효능이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감자는 여름 제철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혈압조절, 스트레스 해소에도 아주 좋다고합니다. 제철음식인 감자와 함께 곁들여 건강과 맛 두가지 다 잡은 떠먹는 포테이토 매실 피자는 조리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한번 같이 만들어 보겠습니다.


떠먹는 포테이토 매실 피자 만들기

준비물 : 감자 2개, 양파, 파프리카, 크래미, 치즈, 옥수수 콘, 매실액, 토마토소스

        (취향에 따라 야채를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1. 우선 감자 2개를 삶은 후, 사진처럼 으깨어 줍니다.

TIP : 감자를 빠르게 삶는 방법

신문지나 전단지에 감자를 싸서 물을 적셔준 후,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려주면 됩니다. 

그 후엔 뒤집어서 또 3분! 총 6분이면 감자가 완전히 익는답니다.


2. 양파나 파프리카 등 야채를 사진처럼 썰어 줍니다.



3. 후라이팬에 으깬 감자를 깔고 그 위에 매실액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발라준 후

썰어 논 야채, 치즈, 옥수수 콘 등을 토핑해 줍니다.

토마토소스도 골고루 뿌려줍니다. 토마토소스 대신 케찹도 괜찮습니다.


4. 그 위에 치즈를 듬뿍 뿌려줍니다.


5. 프라이팬 뚜껑을 덮은 후, 아주 아주 약한 불에 10~15분 정도 올려줍니다.


6. 짠! 치즈가 다 녹으면 매실액을 전체적으로 한번더 뿌리신 뒤, 맛있게 떠서 드시면 됩니다! 


느끼한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맛이 정말 좋답니다. 몸에 좋은 제철먹거리 감자와 매실로 만든 웰빙피자를 추천해 드립니다!




출처 : 새농이의 농축산식품 이야기
글쓴이 : 새농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