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사과 보관법, 봉지에 꼭 넣어야 하는 이유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11. 23.


	사과 사진

사진=조선일보 DB

 

겨울 대표 과일 사과 보관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사과는 10~12월이 제철인 과일로 달콤한 맛 덕에 과일 자체로 섭취하거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사과 보관법은 간단하다. 사과는 1~5℃에서 냉장 보관하되, 다른 과일과 같이 보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과를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면 다른 과일이 쉽게 숙성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과 보관법의 핵심은 사과를 따로 봉지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다.

사과 칼로리는 100g당 57kcal로 귤(39kcal)·배(51kcal)·자몽(30kcal)보다 다소 높은 편이다. 하지만 사과는 높은 열량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식사량 조절과 비만 억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위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한다. 아침에 일어나 물 2컵과 사과 한 개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과는 겨울철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사과에 풍부한 사과산·비타민·당분이 피부에 탄력을 주고 거칠어진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기 때문이다. 특히 사과껍질에만 있는 '케르세틴'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예방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사과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을 피로물질을 분해·배출하는 효과가 있어, 사과를 먹으면 원기를 회복하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