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녹즙음용

[스크랩] 걸그룹도 마신다는 `밀싹 주스`...어떤 효능이 있길래?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8. 12.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제가 분당에 있는 밀싹 공장에 간 이유를 들어보실래요?

 

■ 밀싹에 대해서...

 

 여기는 분당 밀싹 공장입니다! 밀싹? 밀싹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밀싹이란, 밀의 어린 새싹(약 20cm)을 말하며, 치료와 영양 공급의 목적을 위한 식물성 의약품처럼 활용되어질 수 있는 다양한 곡물 새싹 중 한 종류입니다. 이 밀싹은 즙의 형태로 짜서 식용됩니다.

 

 

 

걸그룹 f(x)의 빅토리아가 '밀싹 주스' 라고 사진을 올리기도 해 인터넷에 관심을 받았기도 했었죠? 연예인의 건강 음료로도 화제가 되었던 밀싹!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걸로 유명합니다.

 

밀싹은 필수 아미노산 8가지를 포함하여 20여 가지의 아미노산, 당질, 80가지 이상의 효소, 비타민, 엽산, 콜린, 비오틴 등 다양하고 다량의 활성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완전식품이라 할 정도로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밀싹즙은 생생하게 살아있는 각종 영양소와 유효 성분을 천연 그대로 섭취할 수 있기에 21세기의 최고 천연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많이 생소하지만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밀싹은 어떻게 재배되나요?

 

 

판에 천연 이끼 상토를 고르게 핍니다. 후에 발아된 밀 씨앗을 한 겹으로 상토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천연 이끼 상토 위에 뿌려줍니다. 약 1500개 정도의 밀 씨앗이 한 판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2-3일 후에 밀 씨앗들이 뿌리를 내리고 싹을 피웁니다. 3일 정도면 발아를 하는데 그 전까지는 물을 충분히 줘야 한다. 발아 후에는 분무기를 이용해 물을 조금씩 자주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심은 후 9-12일 후 잎이 절반정도 자라면 칼로 잘라 수확합니다. 자라는데 겨울에는 15일, 여름에는 10일 정도 한 뺨 정도 자라면 잘라낸다고 합니다.

 

여기는 우리나라 최조 밀싹 공장


분당 밀싹 농장을 운영자인 최한규 대표는 우리나라 최초로 밀싹을 재배한 농업인이십니다. 농협에서 정년퇴직 이후 인생의 이모작을 위해 이 직업을 택하셨다고! 1990년대 워싱턴과 뉴욕에서 5년간 주재할 때, 유기농 주스바에서 말싹즙이 가장 비싸게 팔린 것을 보았고,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2002년부터 말싹 재배를 나섰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표를 이어 현재 분당에서 저를 맞아주신 다른 대표자 분은 원래 우체국 직원이셨다고 합니다. 성남 우체국 쪽에서 택배 사업을 하다 우연히 밀싹에 관심을 가시셨다고 합니다. 이른 40대의 젊은 나이에 택배원을 그만두고 밀싹 사업에 뛰어 드셨다고 합니다.

공무원을 그만둔다고 했을 때, 주위에서 말렸지만 현재는 남부럽지 않은 대표자가 되셨다고 하네요.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사업에 뛰어든 지 현재 5년 정도 되셨다고 합니다.

 


밀싹 마시는 게 아니라 바르기도? 밀싹 화장품!

 

 

 

밀싹은 주로 즙을 내서 복용합니다. 어떻게 착즙할까요? 착즙기에 밀싹을 반으로 절단하여 착즙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투입하여 착즙하면 기계에 무리가 발생함으로써 소량씩 투입하여 착즙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하루 소주 한잔의 양을 섭취해 하루에 1-3회 정도 복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회 섭취 정량은 50cc(소주잔 1일)/일 이며, 자유 치유목적은 2-3잔/일 섭취를 권장합니다. 직접 밀싹을 구매하시는 분도 있으나, 밀싹 분말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복용한 밀싹즙은 다른 새싹채소보다 비타민, 무기질, 엽록소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1일 1회만 섭취 시 가능하면 아침 공복에 하며 반드시 입안에 크게 한모금 물고 우물우물 약 30초간 가글하듯 음미 후 채소를 씹어 먹듯 천천히 넘긴 후 생수 한 잔을 마시기를 권합니다.

 

처음엔 맛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혼합섭취를 권장합니다. 우유 200ml,바나나 1개, 사과 반개, 밀싹 100g을 넣어 갈아 복용하거나, 오렌지 1개와 밀싹 100g을 갈아 복용하면 나만의 밀싹 주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밀싹을 먹을 뿐 아니라 바르기도 합니다, 밀싹 분말 뿐 아니라 천연 기능성 기초 화장품인 밀싹 화장품도 있습니다. 비누에서부터 스킨, 크림, 팩까지! 천연 성분으로 가격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내년 쯤 이 화장품들은 중국 홈쇼핑에 수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주 새싹전원마을 추친!

 

 

밀싹 농장의 또 하나의 프로젝트가 있다. 분당과 40분 거리에 있는 '원주새싹전원마을'입니다.

 

원주새싹전원마을은 2015년을 완공으로 목표로 하며, 현재 건설완공 중입니다. 농림수산식품부, 강원도, 원주시 등의 지원을 받아 원주시 지정면 일대에 원주새싹 전원마을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인근 농가들로부터 밀싹을 수매해 가공·판매하는 사업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시민을 초청해 인근 농가들의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주민들 속에 자리매김 한다는 계획으로, 다양한 밀싹 관련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완공이 된다면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양호해 도시생활과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큰 기대가 크다고 합니다.

 

밀싹으로 단순히 재배만 할 뿐 아니라 화장품도 만들고, 복용도 하고, 마을까지 추친 한다는 사실에 굉장히 놀랐습니다. 밀싹 마을이 완공이 되면 저도 한번 놀러가 보려 합니다! 앞으로 계속되는 밀싹의 변신을 기대해 봅니다!

 

 


            

 

 

농촌진흥청의 소리에 귀 기울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소중한 댓글과 함께 [스크랩]으로 가져가주세요! - 희망의 새시대를 만들어가는 농촌진흥청 -



출처 : 쵸니
글쓴이 : 쵸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