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박보람 다이어트, 32kg 감량 비법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8. 7.

'슈퍼스타K2' 출신 박보람이 데뷔를 앞두고 무려 32kg를 감량한 모습을 공개해 화제다. 박보람은 슈퍼스타K2 출연 이후 4년간 철저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 박보람의 소속사 MMO 관계자는 "더 완성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보람이 스스로 몸매 가꾸기에 굉장히 신경 썼고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꾸준히 운동 중이다"라고 전했다.


	헬스장에서 아령을 들고 운동 중인 박보람
사진=박보람 인스타그램 캡처

이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먼저 목표 체중을 현실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감량을 위해서는 한 달 동안 몸무게의 3% 정도를 줄이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이 포인트이다. 단, 하루에 1200kcal 미만으로 섭취하면 안 된다. 지나친 저열량 식단으로 살을 빼면, 기초 대사량이 감소해 다이어트 직후 요요현상이 오기 쉽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먹는 습관을 고치되, 건강을 우선으로 하여 밥을 굶거나 거르는 것은 피해야 한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한데,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면 젖산이 많이 분비돼 근육의 피로를 유발하여 꾸준한 운동으로 이어지기 어렵다.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 양을 조금씩 늘려야 한다. 지방을 연소하는 데는 달리기나 걷기 등 유산소운동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근력운동을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으로만 체중을 감량하면 살이 처지기 쉽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다시 살이 찌게 된다.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키우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같은 무게라도 지방은 근육보다 부피가 30% 정도 더 크기 때문에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늘려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 권선미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