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건강단신] 건협 부산센터. 예방접종 종목 확대실시 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8. 3.

건협 부산센터. 예방접종 종목 확대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원장 김태선, 이하 “건협 부산센터”)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둔 시점에 각종 감염성질환 예방을 위해 Tdap(디프테리아, 백일해, 파상풍, 이하 “Tdap“) 및 자궁경부암예방백신 등 예방접종 종목을 기존 4종에서 6종으로 확대 실시한다.

건협 부산센터의 Tdap 예방접종은 2012년에 질병관리본부가 제시한 성인예방접종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

'캡슐내시경검사' 9월부터 건보급여 시행

복지부, '요양급여 적용기준 및 방법 세부사항' 개정안 행정예고

오는 9월 1일부터 '캡슐내시경검사'와 영상진단 및 방사선 치료료 항목 중 '뇌 양전자단층촬영(f-18 fp-cit)' 및 '뇌 단일광자단층촬영( i-123 fp-cit)'에 대해 건강보험급여가 시행된다.

3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4대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 계획'에 따라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요양급여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고시)' 개정안을 마련, 8월 9일까지 행정예고에 착수했다고 의학신문은 보도 했다.

농약 살포 친환경 인증 농가 대거 적발

친환경농산물 인증 후 농약 살포하는 등 친환경 인증기준을 위반한 3,753 농가(3%)를 적발됐다. 또 부적합 농가를 인증한 1개 기관과 인증기준 및 심사절차를 위반한 3개 기관을 적발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원장 김대근)은 농관원 소속 특별사법경찰로 구성된 118개 전담 특별조사반을 편성하여 친환경농산물 생산과정에 대한 무작위·불시조사한 결과, 친환경 농자재에 농약을 섞어 살포하거나, 모내기 전 본답에 제초제 및 화학비료를 사용하는 등 인증기준을 위반한 3,753 농가(3%)를 적발해 인증취소 처분을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농관원은 인증기준 적합성 여부를 좀 더 효율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확인하기 위해 인증심사 및 사후관리 체계도 개선하여 9.25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식품저널은 보도 했다.

/ 헬스조선편집팀 hnews@chosun.com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