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게시판

[스크랩] 국내 최초 말축제, `제1회 코리아 승마페스티벌`을 가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7. 6.

 



여름을 맞아 여기저기 여행도 다녀야하고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마땅한 곳을 찾는 게 힘드시나요? 그렇다면 제가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축제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바로 ‘제1회 코리아 경마페스티벌’입니다!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 과천 경마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평소에 쉽게 보기 힘든 말도 구경하고 승마대회, 홀스공연, 거리축제, 국제 심포지엄도 구경할 수 있는 ‘제1회 코리아 승마 페스티벌’, 지금부터 그곳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승마페스티벌이 열리는 경마공원의 입구


경마공원역 3번 출구로 나오자마자 경마공원의 입구와 플랜카드가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경마공원은 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찾아가는 길이 매우 쉬운데요! 입구를 지나서 5분 정도 걸으니 페스티벌 장소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 말처럼 머리에 빗방울이 한 두 방울 떨어지더니 곧 폭우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순간 당혹감을 감출 수 없었으나, 비가 와도 행사는 진행된다는 말에 기자의 책임감을 품고 차근차근 행사장을 둘러보기 시작했습니다. 



▲ 매일매일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 현장!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주어지는 티셔츠 


행사장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입장객들 중 1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서 티셔츠를 경품으로 나누어 주는 이벤트 부스였습니다. 제가 가진 입장권에 적혀있는 숫자를 확인하니 당첨! 정말 뿌듯하더라고요.^^ 티셔츠를 나누어주는 이 이벤트는 매일 진행되는데요, 승마페스티벌에는 이런 게릴라 이벤트가 매우 많았습니다. 증정품, 경품을 챙겨가는 것도 축제의 방문객이라면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죠!^^


행사장에는 정말 다양한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말먹이 전시체험관, 승마종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승마종목체험관, 실제로 승마용품을 착용해 볼 수 있는 승마용품체험관 등이 있었습니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이라 참여해 보면 참 좋았을 텐데, 비가 너무 많이 오는 바람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이 없어 매우 안타까웠습니다. 날씨를 잘 살피고 축제에 참여해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꼭 체험해보시면 좋겠네요!


 

▲ 홀스뮤지컬 <이매진>의 공연준비에 분주한 공연장 내부


행사장을 지나, 승마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홀스뮤지컬 <이매진>이 열리는 체육관에 도착했습니다. 체육관에는 말, 기수들을 비롯해 성악가, 무용가, 보디빌더들이 각기 분주하게 뮤지컬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홀스뮤지컬은 스포츠 승마와 무대 예술의 만남이자 동물인 말과 사람이 함께 출연하는 한국 최초로 시도하는 새로운 공연입니다. 각 예술가들이 라이브 연주와 함께 춤, 노래, 연기를 펼치고, 승마 기수들은 자신의 말과 함께 공연을 펼칩니다. 생각만 해도 역동적인 모습이 그려지는 것 같네요.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는 홀스공연, 홀스뮤지컬 <이매진>을 보고 싶으시다면 얼른 아이들과 함께 승마페스티벌에 다녀오는 것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경마공원 내 위치한 우리농산물 먹거리 부스


행사를 모두 둘러보고 돌아오는 길에는 경마공원 한 켠에 마련된 우리 농산물 판매 부스에 들러보았습니다. 각 부스에는 청년 귀농가들이 만드는 유기농 식품부터, 각 지역의 싱싱한 과일, 채소 등 특산물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부담 없이 시식을 해보고, 맛좋은 농산물을 구별해서 구입이 가능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죠. 가족들과 축제를 구경하고 돌아가는 길에 장을 볼 수 있는 안성맞춤코스였습니다. 그 덕에 저도 돌아가는 걸음걸이가 무거울 정도로 배를 채웠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우리 농산물 판매 부스는 승마페스티벌의 인기 있는 볼거리, 먹거리 중 하나였습니다.



▲ 경마동상과 함께!


올해 처음 열리는 승마페스티벌! 직접 방문해 보니, 그동안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승마와 조금 더 친해진 기분이었습니다. 이번에 참여해 본 승마페스티벌은 승마, 경마의 어두운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죠.


갑자기 쏟아진 폭우로 많은 체험들을 직접 소개하지 못해 정말 아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여러분의 궁금증을 자극할 만한 이야기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어떠세요? 이번 주말 가족들과의 여름나들이, 1회라 더욱 특별하고, 가까운 곳에 위치한 경마공원을 찾아 ‘제1회 승마 페스티벌’에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7월 7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이니, 놓지지 말고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새농이의 농축산식품 이야기
글쓴이 : 새농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