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유현상 다이어트, 80kg에서 60kg로 내려간 비법은 `이것`?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6. 30.

'동안밥상'에 출연한 유현상이 다이어트로 2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재다. 26일 방송된 KBS 2TV '밥상의 신'에 출연한 유현상은 "키가 큰 백두산 멤버들 사이에서 균형감을 맞추기 위해 살을 찌우다 보니 81kg까지 나갔다"며 "이후 운동과 동안밥상으로 20kg을 감량했다"고 밝혔다. 유현상이 밝힌 다이어트 음식은 '양파'다.


	26일 밥상의 신에 출연한 가수 유현상
사진=KBS 2TV 밥상의 신 방송 캡처

실제로 양파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최근 새로운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양파에 든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영양소는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등 체내 지질을 분해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양파는 다이어트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병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농촌진흥청 난지농업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양파 껍질 속 프로스타글라딘 성분은 혈압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었다. 특히 국산 양파는 겨울의 추위를 이겨내는 과정에서 프로스타글라딘, 플라보노이드 등의 2차 대사물질을 다량 만들어내 인체에 더 유익하다.

또,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알릴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항균작용이 있어 여름 식중독 예방에 효과적이다. 양파는 100g(양파 반 알 정도)당 35kcal로 열량이 낮고, 익혀 먹어도 퀘르세틴·황화알릴이 파괴되지 않는다.

/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