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여름철 불청객 모기 잡는 ‘모기기피제’ 바로 알고 쓰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6. 12.



?
와우~ 여름이다~~!!

 

폴리씨가 좋아하는 여름엔 캠핑장에서 텐트치고 바비큐 파티도 하구요.

야외에서 물놀이도 하구요. 늦은 밤 강바람을 맞으며 더위를 식히는 낭만도 즐길 수 있지요.

 

모기만 없으면요.^^;;; 

폴리씨는 벌레도 씹어 먹게 생겼지만, 이래봬도 벌레를 무척이나 싫어한답니다. 

 

그래서 야외 활동이 많은 여름엔 모기기피제는 필수죠! 

모기기피제는 모기를 직접 죽이는 효과는 없으나 모기가 싫어하는 물질을 피부나 옷 등에 뿌려 모기에 물리는 걸 막아주죠. 제품 종류에는 뿌리는 ‘에어로솔’과 액체로 된 ‘액제’, 바르는 ‘로션’, 팔찌처럼 착용하는 제품 등이 있어요.

 

 

 올바른 구매 및 사용법


 

 1. 의약외품 확인하기  

 

모기기피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 심사를 거쳐 의약외품(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물품에 대해 보건복지부가 따로 정한 분류 기준에 의한 약품)으로 판매되고 있어요.

?

그러니 구매할 때는 용기나 포장에 ‘의약외품’이란 글자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게 좋겠죠?

?무허가 제품을 구입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우리집에 있는 모기기피제가 허가 받은 제품인지 아닌지 궁금한 분들은 

식약처 전자민원창구(ezdrug.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정보공개→제품정보)

 


▲ 상단 메뉴에서 ‘정보공개’ 클릭 후 ‘제품정보’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설명서 꼼꼼하게 읽기  

 

모기기피제의 주요 성분은 ‘디에칠톨루아미드’, ‘이카리딘’, ‘정향유’, ‘회향유’ 등이 있는데요.

성분 마다 지속시간이나 사용방법이 각각 다르므로 사용 전에 제품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디에칠톨루아미드’를 함유한 제품은 6개월 미만의 유아에게 사용하면 안 돼요.

또 노출 부위인 팔, 다리, 목 등에만 사용하고 전신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낮은 농도의 제품을 반복해서 사용하기  

 

2∼3시간 정도 야외활동을 할 경우에는요. 낮은 농도의 제품을 필요할 때만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을 초과해서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

 4. 어린이가 사용할 땐 조심!  

 

눈이나 입 등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특히 어린이가 사용할 때는 반드시 어른이 뿌리거나 발라주세요. 

참! ‘에어로솔’ 제품의 경우에는 밀폐된 장소나 불꽃 등에 위험해요. 

 

?

 5. 사용 후 깨끗하게!  

 

제품 성분이 인체에 들어가지 않도록 음식물이나 주방기기, 장난감, 동물의 사료 등에 묻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사용 후에는 손 뿐만 아니라 몸과 옷 등도 깨끗이 씻는 것이 좋구요.

 

 

'윙~윙~' 모기에 물렸을 때 참 가렵습니다~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십자 자국을 내서 가려움을 잠깐이나마 잊어보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안 된다면! 모기기피제를 올바르게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본 포스트는 아래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 식품의약품안전처 www.mfds.go.kr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 >> 보도자료

>> "?'모기기피제' 바로 알고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2014.6.9)

 



 

출처 : 정책공감 - 소통하는 정부대표 블로그
글쓴이 : 정책공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