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건강단신] 서울아산병원, `심장혈관과 말초혈관질환의 최신치료` 건강강좌 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2. 9.

서울아산병원, '심장혈관과 말초혈관질환의 최신치료' 건강강좌

서울아산병원에서는 오는 2월 20일 오후 2시부터 본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혈관질환'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심장내과 이승환 교수와 흉부외과 김준범 교수가 ▲ 심장 혈관과 말초혈관질환의 최신 치료법 ▲ 올바른 심장 건강 관리법에 대해 강연을 진행 예정이다.

강좌는 '혈관질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 강좌이다.
문의: 서울아산병원 홍보팀(TEL.02-3010-3051~4)

농심, 스낵ㆍ즉석밥ㆍ주스 가격 평균 7.5% 인상

농심은 새우깡을 비롯한 스낵류와 즉석밥, 웰치주스 등의 가격을 7일부터 평균 7.5%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그동안 농심은 정부의 물가정책에 적극 부응, 가격 인상을 자제해 왔지만 물류비와 판매관리비 상승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인상을 단행했다”며, “다만 칩포테토와 벌집핏자 등 6개 품목에 대해서는 가격을 동결해 이번 가격인상으로 인한 전체 매출 증가폭은 약 1%의 미미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새우깡(90g)은 1,000원에서 1,100원으로 10% 오르며 1,200원이었던 자갈치(90g)와 양파링(84g) 등은 1,300원(8.3%)으로 오른다. 즉석밥은 평균 9.9% 오르며, 웰치주스는 8.2%, 웰치소다 5.2% 등으로 인상된다고 식품저널은 보도했다.

고대병원, 지능형 순번대기표 도입

고대 안암병원은 지난달 27일부터 환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납창구를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지능형 순번대기 발급 시스템을 도입했다.

병원은 지능형 순번대기 발급 시스템 도입으로 환자들의 가독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창구 위치를 찾기가 수월해져 환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수납창구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층 수납대기 인원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창구로 이동해 수납이 가능하다.

강대한 원무팀장은 "창구 리모델링을 통해 환자만족도를 높이면서 진료 효율성도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환자들이 보다 쾌적한 분위기에서 빠른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고 헬스코리아뉴스는 보도했다.

/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