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나트륨 함량 많은 다이어트용 시리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3. 6. 8.


	요플레에 시리얼을 넣은 사진
사진= 조선일보 DB

2주간 하루 1~2회 섭취로 다이어트를 돕는다는 다이어트용 시리얼의 나트륨 함량에 대한 논란이 제기됐다.

소비자문제 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에 따르면 다이어트 시리얼제품의 나트륨 함량이 일반 시리얼보다 최대 2배 이상 높고 열량도 일반시리얼과 차이가 없다고 밝혔다. 또한 곡물 자체 당 외에 첨가당이 들어가기 때문때 나트륨 함량이 높다고 덧붙였다.

일명 다이어트용 시리얼은 총 4개사 18개 제품 중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것은 농심'스페셜K'로 40g당 나트륨 함량은 280mg에 이르렀다. 따라서 다이어트 시리얼이 일반 시리얼에 비해 가격이 높은 점을 감안하면 비싼 값을 치르고도 나트륨 부작용을 우려해야 하는 상황이다.

컨슈머리서치 관계자는 "해당 기업들은 나트륨 과다섭취가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유해하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나트륨 함량을 낮추는데 노력을 더 기울여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이어트용인 슬림플러스(이마트), 스페셜레드크런치(농심켈로그), 라이트업(동서식품), 곡물시리얼(삼양사 큐원)의 나트륨 함량도 적지 않았다. 40g당 각각 슬림플러스는 270mg, 곡물시리얼은 250mg, 스페셜레드크런치 240mg, 라이트업 230mg등으로 일반 시리얼류의 평균 나트륨 함량치(209mg)를 크게 웃돌았다.

/ 윤설아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