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 예방법

[스크랩]녹차 매일 마시면 '자궁내막암' 예방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3. 21.

차를 마시는 것이 자궁내막암을 예방할 수는 있지만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음료가 실제 도움이 된다라고 확실하게 말하려면 더욱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중국 국립 'New Drug Safety Evaluation & Research 상해 센터' 연구팀이 '미산부인과학저널'에 밝힌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차는 물 다음으로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음료로 과거 진행된 많은 연구들은 차를 마시는 것이 각종 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지를 분석했다.

이 중 일부 동물 실험결과에 의하면 차 속 폴리페놀이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지만 자궁내막암에 초점을 맞춘 연구에서는 명확한 이로움이 규명되지 않아 왔다.

자궁내막암을 예방하는 데 있어서 녹차와 홍차가 어떤 도움이 되는지를 본 과거 연구결과들을 재분석한 이번 연구결과 차 특히 녹차를 마시는 것이 자궁내막암을 예방하는 일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매일 두 잔 차를 섭취하는 것이 자궁내막암이 발병할 위험을 25% 가량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같은 효과는 녹차를 마실 경우 나타난 반면 홍차를 마신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이 같은 연관성도 일본과 중국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는 나타난 반면 미국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다.

연구팀은 아시아 연구에서는 효과가 나타난 반면 미국 연구에서는 나타나지 않은 것이 식습관, 생활습관및 유전학적 차이등의 설명할 수 있는 인자의 결과 때문 발생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밝히며 이에 대한 연구수가 제한된 바 이를 확증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출처:메디컬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