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 예방법

암을 예방하는 기타 약재 2가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3. 19.

암을 예방하는 기타 약재 2가지

참나무의 선물 목초액

참나무를 태워나오는 연기를 액화시켜 만든다는 목초액은 해독 및 면역 강화 효과가 있어 일본 등에서는 오래 전부터 민간요법으로 쓰여오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이런 효능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는 거의 없었다. 그런데 얼마 전 한국원자력병원 책임연구원인 유용운 박사가 목초액의 약리작용에 대한 몇 가지 실험을 실시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알려진 효능을 상당 부분 뒷받침하는 내용이 밝혀졌다.
먼저 면역효과 실험에서 목초액을 1%농도로 물에 희석시켜 쥐에게 먹여보았다. 그리고 24시간이 경과하자 물만 먹인 쥐보다 임파구가 16.1% 혈소판이 40.7% 증가했다는 것이다. 이는 면역력 증강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다. 또 건강한 남자에게 일정량의 포도당을 투여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포도당 투여 후 목초액을 3% 농도로 희석시켜 투여했다. 그 결과 목초액을 함께 투여한 사람은 포도당만 투여한 사람보다 혈당수치가 1.6배나 빨리 정상치로 회복됐다는 것이다.

비록 시험관 실험이지만 목초액을 투여한 결과 위암은 98.5%, 대장암은 94,4%까지 암세포 증식이 억제됐다는 결과도 소개돼 항암 물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산소 촉매제 유기 게르마늄

생물학적인 구조에서 게르마늄의 각 원자들은 세 개의 산소원자와 결합하여 효과적인 산소 운반자가 된다. 이와 같이 세포 단계에서 산소 이용 능역을 개선해 주는 게르마늄 Ge-132의 능력은 신체에 이득을 줄 수 있는 물질이다.
노벨의학상 수상자인 암 연구가 닥터 오토 와버그는 암세포가 산소를 대사하지 못한다는 것을 발견하엿다. 산소가 풍부한 세포는 암세포를 퇴화시키고 정상 세포로 되돌린다. 따라서 우리는 많은 만성질병의 원인은 세포의 불충분한 산소 때문인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만큼 산소가 우리 인체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게르마늄 Ge-132는 산소가 세포막을 통과하여 세포 내에 이동하는 것을 촉진하는 운반자로서  작용한다. 다양한 질병과 싸우는 유기 게르마늄의 효능은 세포에 산소를 제공하는 능력이 있다.

많은 연구가들은 Ge-132가 폐암, 방광암, 인두암, 유방암, 천식, 백혈병, 당뇨, 고혈압, 허혈성 심장병, 신경성 뇌연화증, 자궁근종, 간경화 등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Ge-132는 면역체계를 정상화시키고 증강시키기 때문이다.

유기 게르마늄은 다른 명확한 부작용이 없이 훌륭한 생리적인 작용을 갖고 있는 것이다.
한편 거의 30년 전에 발견된 인터페론은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학을 하고 있고, 강력한 항암인자로서 인식되고 있다.
과학자들은 인체 고유의 인터페론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방법들을 연구해오고 있으나, 내인성 인터페론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쪽으로 발전되어온 대부분의 약들은 부작용을 유방할 수 잇는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그러나 Ge-132는 사람과 동물 모두에게서 심각한 부작용이나 독성없이 인터페론의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유기 게르마늄은 식물성이어야 안전하며 신선초, 민들레, 컴프리 등 녹즙재료가 되는 식물에 많이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