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아이스커피 한 잔, 열량은 식사 한 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12. 28.

아이스커피 한 잔, 열량은 식사 한 끼?

 

 

여름철 부담없이 사 먹는 아이스커피 한 잔이 저녁 한끼 정도의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다고 영국 가디언 온라인판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세계암연구기금(WCRF)의 조사결과를 인용해 시중 커피 전문점에서 흔히 파는 아이스커피의 칼로리가 너무 높아 과체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세계암연구기금이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카페 네로, 코스타 커피 매장에서 판매 중인 아이스커피들을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다크 베리 모카 프라푸치노’ 벤티 사이즈(약 600ml)의 칼로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의 열량은 561㎈이고, 휘핑 크림을 제거해도 457㎈로 보통 밥 한 공기가 지닌 300㎈의 1.5배가 넘었다.

세계암연구기금의 과학 프로그램 담당 매니저인 레이첼 톰슨 박사는 “시중의 아이스커피 한 잔에 저녁 식사 만큼의 칼로리가 들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어쩌다 한 잔은 괜찮지만, 습관적으로 마시면 과체중이 될 수 있다”며 “과체중은 심장병·당뇨병은 물론 암까지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전문가들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하루 열량 권장 섭취량을 여성 2000㎈, 남성 2500㎈ 정도로 보고 있다.

다른 커피전문점의 아이스커피들도 비슷했다. 카페 네로에서 생크림을 약간 줄여 판매하는 ‘더블 초콜릿 프라페’와 ‘모카 프라페 라테’는 483㎈였고, 생크림을 완전히 제거한 제품은 452㎈였다. 코스타 커피 매장의 ‘마시모 커피 프레스카토’에는 332㎈, ‘마시모 아이스 모카커피’에는 361㎈의 열량이 들어 있었다고 가디언 인터넷판은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