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녹즙음용

[스크랩]녹즙을 효과적으로 마시는 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10. 12.


(1) 시간이 지날수록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이 산소에 의해 죽은 영양이 되기 때문에 녹즙은 만든 즉시 마셔야 합니다.(녹즙은 신선도가 생명. 비타민C 같은 것은 공기와 접촉하면 산화되어 버린다.또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영양소가 분리되거나 향이없어져서 마시기도 나쁘다)

(2) 녹즙은 공복에 마셔야 많은 영양성분을 빠른 시간내에 완전히 소화,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빈속에 마시게 되면 위나 장의 활동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마음도 상쾌해 진다)

*공복이라 함은?
식사 30분전 또는 식사 2~3시간 후를 말하며 이때에 마시는것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소화, 흡수가 빠릅니다.


(3) 녹즙의 양과 횟수는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나 치료를 위해서는 하루에 1,000cc이상 (녹즙단식시)을 마셔야 합니다.

(4) 구근류와 엽채류는 비슷한 비율로 섞되 한번에 4가지 이상 섞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것은 3~4가지 채소로도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을 골고루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채소는 그 맛에따라 강한 맛, 중간 맛, 약한 맛으로 분류하며 1:2:5의비율로 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강한 맛: 미나리, 갓, 쓴상치, 엉겅퀴, 씀바귀, 아스파라가스, 파셀리,비트 , 솔잎, 민들레, 무 등

- 중간 맛: 셀러리, 시금치, 순무, 새끼양배추, 알팔파, 피망, 신선초 등

- 약한 맛: 당근, 오이, 양상치 등


(6) 녹즙은 차가울수록 특유의 향이 부드러워져서 마시기 쉽습니다. 또 산화를 막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소화력이 떨어져 있는 환자는 너무 차지 않는 녹즙을 한모금씩 천천히 마셔야 설사의 위험을 막을 수 있습니다)

(7)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1컵 이상의 물을 마시고 그 다음에 녹즙을 마시는 것이 보다 빠른 치료를 도와 줍니다.

(8) 채소와 과일을 함께 먹게 되면, 위에서 산을 방지 시키게 되며 그 결과 피가 탁해질 수가 있으므로 채소와 과일은 함께 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 규칙적으로 끈기있게 마셔야 하며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녹즙을 마시면 그 효능은 더욱 커집니다



★ 녹즙 복용시 주의사항

야채와 과일은 소화 흡수 시간이 다릅다고 합니다.
채소와 과일을 함께 먹게되면, 위에서 산이 발생시키게되며 그 결과 피가 탁해질 수가 있으므로 채소와 과일은 가능한한 함께 갈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야채와 과일끼리라 하더라도 4가지 이상은 섞지 않는 게 좋다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