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녹즙음용

[스크랩]녹즙 복용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9. 24.

녹즙이란 과일이나 근채류를 그대로 짜서 섬유소를 제거해 엑기스화한 것으로서 모세관에 아주 쉽게 흡수되도록 한 것을 말한다.
건강하고 활력에 찬 생활을 하기 위하여는 자연적인 영양소를 적절하게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균형 있는 영양섭취라 함은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말한다.
녹즙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등의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슘, 철, 구리, 망간, 칼륨 등 사람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모든 대사과정에서 필수적인 영양소가 골고루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녹즙에는 엽록소,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등 섬유소를 제외한 푸른 야채의 모든 성분이 거의 그대로 들어 있다.
 
비타민은 미량의 영양소이지만 신체의 윤활유 같은 것으로써 신체를 원활하게 활동시키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될 물질이다. 우리 몸에 비타민이 결핍되면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우리 몸에는 대사과정에서 유리기 라는 것이 생산되는데, 이 유리기는 과산화지질을 생성시켜 동맥경화, 당뇨병, 각종 암 및 노화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즙에 포함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후라보노이드 등의 항 산화작용 물질은 유리기를 제거하며, 각종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

- 베타카로틴은 면역반응을 증가시키는 인터류킨의 생산량을 증가시키고 자연 살해세포와 대식세포의 활성을 강화하며, 항암작용이 있다. 베타카로틴은 위암, 난소, 암, 유방암, 폐암 등에 유효하다.

- 비타민 C는 유리기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제이며, 인터페론 제조에 대단히 중요하다. 비타민 C는 또한 면역조직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항체생성을 돕고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주기 때문에 각종 암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있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은 pH(수소이온농도)는 pH7.4±0.5로 약 알칼리성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여야 한다는 것은 이미 여러 코너에서 밝힌 바 있다. 인간에 있어서 산성은 죽음의 세계를 의미하며 삶과 죽음의 경계선은 pH7이다. 이와 같이 혈액 pH는 생명에 직결되는 것이다.
혈액의 pH조절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것은 알칼리성 식품과 산성식품을 조화시켜 먹는 것이다.
요즘 자연식의 소리가 높아지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녹즙이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야채류의 섬유질 속에 포함된 살아있는 효소 등은 정백식품, 고기와 같이 생명이 없는 물질을 체내에서 되살려 살아있는 세포로 이용하게 하는 활동을 한다. 즉, 인체 제 기능의 촉매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녹즙은 체내에 축적되어 간을 괴롭히는 약물, 공해, 알코올, 담배 등의 독성을 해독, 정화하는 작용이 뛰어나며, 세포재생 및 치병효과가 여러 학자들이나 연구기관에 의하여 밝혀지고 있는 야채의 유효성분을 엑기스로 섭취하는 것이니만큼 그 유용성과 중요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구 분 흡 수 율 흡 수 시 간
녹 즙 65% 이상 10 -15 분 정도 (완전흡수)
생 채 소 17% 이하 3-5시간(완전흡수 불가능)
 
구 분 칼슘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우 유 (180cc) 3 병 45 병 4.6 병 2.3 병 210 병
포 도 (400g) 22송이 - 0.56 송이 7 송이 9.5 송이
사 과 (200g) 52 개 405 개 33 개 7 개 9.5 개
바나나 (200g) 52 개 1/4 개 1.9 개 5.5 개 9.5 개
토마토 (100g) 65 개 20 개 1.4 개 28 개 9.5 개